▲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25일 국회 정론관에서 비선실세 파문과 관련해 최순실씨에 대한 특검 수사를 요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김용태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 엄벌해야”
하태경 “검찰 수사로 안돼… 특검 발동하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등을 사전에 받아봤다는 의혹을 뒷받침할 만한 컴퓨터 파일이 공개되면서 새누리당 내에서도 특검 요구가 분출하고 있다. 

새누리당에서 비박(비박근혜)계로 분류되는 김용태 의원은 2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화국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능멸한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최순실 사태는 배신의 정치의 결정판”이라며 “대한민국 공화국에 대한 배신이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라고 했다. 그는 “피와 땀과 눈물로 건국되고, 지켜왔던 대한민국 공화국과 민주주의는 최순실 사태로 유린되고 능멸 당했다”며 “이 사태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파헤쳐 관련자들을 추상같이 엄벌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 사태를 대처함에 있어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최순실 사태에 소극적이었던 새누리당 역시 행정부 감시·견제라는 국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특검에 응해야 한다는 주장으로 보인다.

검찰 정규 수사가 아닌 특검을 주장하는 이유에 대해 그는 “지금 검찰로서는 국민의 불신을 해소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도 이번 보도와 관련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순실이 대통령의 연설문, 인사 자료, 국무회의 자료를 사전에 입수해서 검토했다는 결정적 증거가 나왔다”며 “이건 최순실이 청와대이 핵심부에 있는 사람과 연결돼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순실은 청와대 비선실세이며 국정을 농단해 왔다는 것이 사실상 입증된 것”이라며 “청와대 핵심부가 최순실과 연결돼 있다는 물증 자료가 나온 이상 단순 검찰 수사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 국회는 특검을 발동해서 비선실세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건을 엄정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