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정진석 “박 대통령이 입장 밝혀야”
김용태·하태경 “특검 발동 불가피”
박영선 “법무부 장관이 결단해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최순실씨의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 사전 열람 파문이 정치권에도 큰 충격을 던지고 있다. 여야는 25일 비선 실세로 꼽히는 최순실씨가 대통령의 연설문을 미리 받아 수정했다는 의혹을 밝히기 위한 특검을 한목소리로 촉구하고 나섰다.

앞서 전날 JTBC의 보도에 따르면 최씨의 컴퓨터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최씨가 박 대통령의 연설문 등을 미리 받아 열어본 시점은 대통령의 연설 시점보다 길게는 사흘이나 앞선 것으로 밝혀졌다.

그동안 최씨 관련 의혹이 불거져 나올 때마다 의혹으로 치부했던 새누리당은 청와대 문건 유출을 입증할 수 있는 물증이 나오면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당 지도부에선 박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나섰고, 당 일각에서도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을 주장하고 나섰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연일 언론에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보면서 차마 머리를 들 수 없다”며 “집권 여당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특히 최씨의 컴퓨터에서 발견된 파일들에 대해서 “사소한 메모 한 장이라도 밖으로 새어 나가선 안 될 청와대 문건들이 무더기로 청와대 밖의 한 자연인에게 넘어갔다는 뉴스를 보고 어젯밤 좀처럼 잠을 이룰 수 없었다”며 “언론보도에 제기된 문제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께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히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같은 당 김용태·하태경 의원은 특검 수사를 요구했다. 비박(비박근혜)계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화국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능멸한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기 위해 특검을 하라”고 요구했다.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씨는 청와대 비선 실세로 국정을 농단해 왔다는 것이 사실상 입증됐다”며 “청와대 핵심부가 최씨와 연결된 물증 자료가 나온 이상 단순 검찰 수사로는 감당하기 어렵다. 국회는 특검을 발동해서 비선 실세 최씨의 국정 농단 사건을 엄정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야당 측도 특검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순실 블랙홀이 개헌 블랙홀보다 더 깊게 우리 사회를 삼키고 있다”며 “최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 검열하듯 살펴보고, 대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을 모으는 등 국가 기강이 문란한 사례가 끊임없이 드러나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법무부 장관이 국가 미래를 위한 결단과 용기를 강하게 촉구한다”며 “법무부 장관은 특검법에 의거 즉시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천정배 전 공동대표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씨의 ‘온갖 비리 의혹’의 끝은 어디인가. 그 분야가 점입가경인 데다가 구절양장에 심산유곡이다. 정도가 안하무인, 목불인견에 무인지경에 이른다”며 “이제 국기 문란이라는 금기에까지 최씨의 악행 의혹이 뻗쳤다”고 비판했다.

천 전 대표는 검찰에 대해서 “검찰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낱낱이 밝혀내야 하는 엄중한 책무를 맡은 만큼, 청와대를 대상으로 할지라도 국민을 실망하게 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수사를 벌여야 한다”며 “만일 검찰에서 진실을 밝혀내지 못한다면, 국회는 ‘최순실 게이트’ 전반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