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독도광고’
3·1절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독도광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천지=명승일 기자] 1일 뉴욕 맨해튼 한복판 타임스스퀘어 광장 CNN뉴스 광고판에 독도관련 영상광고가 상영돼 역사 바로잡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광고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36)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기획하고 제작했다. 서 교수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섬들을 예로 들면서 ‘Visit Dokdo(독도방문)’이란 컨셉으로 자연스럽게 관광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광고는 30초 분량으로 CNN뉴스 광고판을 통해 1시간에 2번, 하루 48회 노출된다. 또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유명 백화점 등이 즐비한 맨해튼 한인타운 입구 대형 전광판에서도 독도광고가 같은 조건으로 상영된다.

미국 주요 일간지에 독도, 동해, 위안부, 비빔밥 등을 광고해 온 서 교수는 “광고의 완성도를 위해 도와주신 원더보이즈, 빅슨, 라임라이트 관계자들과 현지 외국인들 상대로 늘 테스팅 작업을 해주시는 유학생 및 교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타임스스퀘어 광고판을 담당하는 현지 관계자는 “국가적인 현안과 관련한 광고를 민간인들이 힘을 합쳐 타임스스퀘어에 상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를 후원한 가수 김장훈 씨는 끈질기고 치열하게 고증하고 이를 근거로 국제사회에 정정당당히 홍보하는 것이 진정한 ‘독도외교’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김장훈 씨는 “타임스스퀘어 광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모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영화와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을 많이 촬영하기 때문에 간접광고(PPL)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교수에 따르면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의 최종 목표는 국가 단위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홍보 전문 광고판을 만들어 한식, 한글, 한복 등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24시간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ure7 2010-03-06 23:43:25
독도는 우리땅~

김진아 2010-03-02 14:19:50
김장훈 가수와 서교수 등 독도 지키기위한 운동, 광고 애쓰시는 분들이 많아요. 우리 역사부터 제대로 알고 잘못된 역사를 바로 잡아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