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콘셉트 스토어 내부 전경. (제공: 세븐일레븐)
펩시 콘셉트 스토어 내부 전경.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7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세븐일레븐, 펩시와 ‘MZ 파티타임’ 테마 콘셉트 스토어 오픈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음료 브랜드 펩시와 함께 ‘MZ 파티타임’을 주제로 한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챌린지스토어점을 펩시 콜라보 콘셉트 매장으로 꾸미고 3월 말까지 운영한다.

최근 개성, 재미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이색 점포가 MZ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경험과 이색 문화를 즐기는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글로벌 스테디 음료 브랜드 펩시와 손잡고 생기있고 활기찬 브랜드 이미지 전달과 함께 새로운 편의점 쇼핑 문화를 제공하고자 이번 콘셉트 스토어를 마련했다.

새로워진 펩시 디자인이 적용된 세븐일레븐×펩시 콘셉트 스토어는 ▲파티룸 ▲야광입구 ▲야외 포토존 ▲캡슐뽑기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먼저 펩시 콘셉트 스토어의 메인 공간은 파티룸이다. 우주를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벽면에 세븐일레븐과 펩시 로고 네온사인이 설치되고 천장에는 미러볼이 설치돼 마치 파티장 같은 느낌을 받도록 꾸며졌다. 파티룸 안에서는 친구, 연인끼리 사진 촬영을 즐길 수도 있고 벽면 의자에 앉아 펩시 제품을 마시며 담소도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입구도 MZ 파티타임 테마에 맞게 밤에도 빛을 내는 야광 입구로 꾸며졌다. 입구 주변은 별도 조명을 넣은 각각의 입체 디자인이 적용되고 야광 페인트를 통해 조도를 한층 높였다. 이를 통해 야간에 콘셉트 스토어 전면부 전체가 화려한 빛을 발산해 파티 분위기를 한껏 높인다.

입구 옆에는 세븐일레븐과 펩시 로고로 꾸민 월(배경)과 펩시 전속 모델의 등신대가 설치된 야외 포토존도 마련됐다. 콘셉트 스토어 외부를 지나가는 고객들도 야외 포토존에서 펩시 모델 등신대와 함께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다.

콘셉트 스토어에서 펩시 제품 구매 고객들을 위한 캡슐 뽑기 공간도 마련됐다. 펩시 콘셉트 스토어 매장에서 펩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전용 코인을 받아 다양한 펩시 굿즈가 들어있는 캡슐 뽑기 기계에서 뽑기 게임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아울러 콘셉트 스토어 내부 매장 곳곳에 펩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펩시의 대형 조형물과 함께 펩시 고유 컬러로 꾸민 시각적 연출물들이 다양하게 배치됐다.

세븐일레븐은 펩시 콘셉트 스토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공식 오픈일인 이날 오후 3시부터 펩시 콘셉트 스토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200명의 고객에게는 펩시 굿즈와 펩시 리유저블백, 팹시캔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 박스가 제공된다. 이날 오후에는 펩시 ‘셀럽 초청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펩시 콘셉트 스토어 운영 기간 SNS 포토 이벤트도 진행한다. 펩시 콘셉트 스토어에서 펩시 신규 로고를 배경으로 휴대폰 사진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는 고객은 파티룸에 설치된 사진 인화기를 통해 무료 사진 출력을 할 수 있고 그 가운데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2매와 펩시장우산이 증정된다.

공식 오픈일인 27일과 내달 1~2일에는 펩시 콘셉트 스토어 앞에서 펩시 신제품인 펩시제로라임제로카페인 355㎖ 캔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Z세대 고객들과 함께하는 세븐일레븐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 주기 위해 펩시와 함께 파티를 주제로 한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젊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쿱스켓 100호점 외관. (제공: 이마트24)
쿱스켓 100호점 외관. (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 대학생활협동조합과 ‘쿱스켓’ 100호점 오픈

이마트24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대학생협)와 손잡고 만든 대학생협 자체 편의점 브랜드 ‘쿱스켓(COOPSKET)’이 지난 26일 국민대학교생활협동조합 예술대점 오픈으로 100호점을 돌파했다.

대학생협은 대학 내 구성원인 학생, 교원, 직원이 함께 캠퍼스 내 복지매장을 운영하며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협동조합이다. 대학생협 자체브랜드인 쿱스켓은 대학생협을 뜻하는 쿱(COOP)과 대학생협 나눔사업 콩세알의 ‘콩바구니(Basket)’가 결합된 합성어다.

이마트24와 대학생협은 지난 2020년 12월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대학생들에게 익숙한 대학생협 자체 편의점 브랜드인 쿱스켓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이마트24의 상품, 마케팅, 시스템을 적용해 매장을 운영해 왔다.

또한 이마트24는 하이브리드 매장 노하우를 접목시켜 낮에는 유인, 심야시간대에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학생들이 심야시간에도 편리하게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쿱스켓 운영을 통해 이마트24는 우수한 상권 가맹점을 확보할 수 있고 학생들에게 이마트24의 상품과 마케팅, 시스템의 우수함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으며 대학생협은 자체 브랜드를 발전시키면서 매장운영 체계와 시스템 개선을 통해 학생 편의 및 복지를 끌어올릴 수 있다. 기업과 생활협동조합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성공적인 협업 모델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강인석 이마트24 운영지원 담당 상무는 “쿱스켓은 기업과 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이 손잡고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협업 모델을 선보인 것으로 100호점을 오픈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통한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GS25에서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모델이 GS25에서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국대급 소믈리에 10명 ‘픽 와인’ 선정… 16종 중 14종 신대륙

국내 최정상급 소믈리에들이 총출동해 편의점 고객들을 위한 추천 와인 16종을 선정했다.

GS25는 지난 1월 31일에 국가대표급 소믈리에 10명을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로 초청 해 ‘중꺾맛! GS25 픽 이달의 와인(이달의 와인)’을 선정하기 위한 블라인드 테스트 행사(행사)를 마치고 3월부터 이와 관련한 판매에 돌입한다.

행사의 목적은 국내 와인의 대표적 온·오프 채널로 자리매김한 GS25와 와인25플러스가 와인 애호가 및 초보자들을 위해 새로운 재미와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대표 1호 소믈리에로 알려진 정하봉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수석 부회장, 2019 아시아 최고 소믈리에 상을 받은 유승민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수석 등을 비롯한 10명의 국내 유명 소믈리에들이 와인 시음 평가에 참여했다.

소믈리에들의 평가를 통해 매겨진 점수의 평균 순으로 최종 선정된 레드와인 8종은 ‘GS25 3월 이달의 와인’으로, 화이트와인 8종은 ‘GS25 4월 이달의 와인’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선정된 레드와인은 압도적 품질의 몬테스알파블랙카베르네소비뇽이 총점 913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로버트파커의 높은 점수로 유명한 알바드도머스, 디아블로 시리즈 중 으뜸인 디아블로블랙카베르네소비뇽 등을 비롯한 신대륙 와인들이 최종 8종 중 7종을 차지했다.

이날 진행자였던 유튜브 ‘와인강’ 채널로 유명한 강순필 소믈리에는 최종 선정된 와인중 유일한 유럽 와인인 카를로사니수수마니엘로의 평을 하며 “GS25가 판매하는 통통쏘야불고기김혜자도시락을 곁들이면 뛰어난 마리아주(술과 음식의 조화)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평가는 총 64종의 5만원 미만 와인 중 신대륙 와인이 14종(레드 7종, 화이트 7종), 유럽 와인이 2종(레드, 화이트 각 1종)으로 최종 선정돼 미국 와인이 전통의 프랑스 와인을 밀어냈던 시음 평가로 유명한 1976년의 ‘파리의 심판’과 유사한 결과를 나타냈다.

GS25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월 한달 간 8종의 레드와인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오프라인 매장인 GS25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는 판매 가격의 20%를 페이백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강솔빈 GS25 주류팀 MD는 “국가대표급 소믈리에가 한자리에 모여 추천 와인을 선정한 것은 GS25가 진정성을 가지고 와인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상징적 이벤트다”라며 “4월에 예정된 화이트 와인의 추천 상품 결과도 아주 재밌을 것”이라고 말했다.

CU, 3.1절 캠페인 이미지. (제공: BGF리테일)
CU, 3.1절 캠페인 이미지. (제공: BGF리테일)

◆BGF리테일, 3.1절 맞아 빅워크와 고객 참여형 걷기 캠페인 진행

CU가 제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빅워크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그동안 CU는 매년 삼일절, 광복절 등에 맞춰 ‘다시 읽는 독립선언서 챌린지’ ‘815버추얼 런’ ‘달려라 대한민국’ ‘Move for 815’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애국 이벤트를 꾸준히 전개해 왔다.

올해는 사회공헌 플랫폼을 운영 중인 사회적 기업 빅워크와 함께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모아 고객 참여형 걷기 캠페인을 3월 한 달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를 통해 연결되는 빅워크 앱에서 걷거나 달려 누적한 걸음 수를 CU ‘함께 걷자, 대한민국’ 캠페인에 기부하면 된다. 기부 참여 후 발급되는 인증서를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목표 걸음 수 10억보 및 캠페인 참여 인증 인스타그램 게시물 310건을 달성하면 CU는 1000만원을, 빅워크는 300만원을 출연해 총 1300만원을 기부한다. 해당 후원금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 개선 기금으로 사용된다.

CU는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내달 10일마다 10만 걸음을 기부한 고객 31명에게는 CU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이 증정된다. 캠페인 기간 내 걸음을 가장 많이 기부 한 고객 3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고진 워킹머신, 멜킨 스텝퍼, 멜킨 3단 스텝박스 등 걷기와 관련한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또한 빅워크에서 발급받은 걸음 기부 인증서를 필수 해시태그(#함께걷자대한민국 #CU삼일절 #CU캠페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 111명에게는 고프로 액션캠, CU 모바일 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고객들과 함께 기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보여주는 작은 관심과 실천이 이 나라를 있게 한 유공자 및 유족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