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2종. (제공: BGF리테일)
CU,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2종. (제공: BGF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5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CU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2종 선봬… 10일 만에 10만개 판매

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라라스윗’이 저당 아이스크림 돌풍에 힘입어 이번에는 저당 디저트 신상품 ‘저당 생크림롤’ ‘저당 초코롤’ 2종을 출시했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작년 말에 출시된 저당 초코바 시리즈는 3000원 대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지만 최근 건강 관리에 몰입(Digging)하는 MZ세대의 ‘헬스디깅’ 트렌드에 따라 현재 CU에서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CU는 이러한 저당 디저트의 인기에 따라 라라스윗 저당 생크림롤과 저당 초코롤(각 3100원)을 지난 14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넘기며 아이스크림에 이어 디저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매일 평균 1만개가 팔려나가는 수준으로 1시간에 416.6개, 1분에 6.94개가 판매되는 양이다.

라라스윗은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검색어 순위 1~2위를 오르며 SNS상에는 예약 구매나 재고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관련 구매 팁들도 공유되고 있다.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은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상품명대로 신선하고 진한 크림 맛을 한껏 즐길 수 있다. 두 가지 맛 모두 당류 2g으로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당류를 1/10 수준으로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관련 상품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저당 디저트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107.7% 늘었다.

저당뿐 아니라 저나트륨, 저칼로리 상품들도 인기다. CU의 대표적인 저나트륨 간편식 브랜드 ‘THE 건강식단’ 시리즈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넘어섰으며 작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233.4%로 대폭 성장했다.

CU가 재작년 10월 선보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 스낵 브랜드 ‘Get balanced’도 지난해 기준 누적 150만개가 판매됐다. 작년 9월 출시한 차별화 프로틴 음료 ‘짱구 액션가맨 프로틴’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프로틴 음료 중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헬스 디깅, 헬시 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면서 관련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자주 만나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GS25에서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 GSPay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고객이 GS25에서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 GSPay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GS Pay 간편 결제 사용률 1위 등극… ”충성 고객 확대”

GS25의 자체 페이인 GS Pay가 지난달 간편 결제 수단 중 사용률 1위를 달성했다.

GS Pay는 지난 2021년 8월 론칭한 GS리테일이 선보인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GS Pay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클릭 한 번에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GS리테일의 모든 브랜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GS Pay로 상품을 결제할 경우 GS&POINT 2% 적립(계좌 결제 시), 행사 상품 추가 할인 등의 혜택도 다양하다.

GS25는 결제의 편의성, 안전성, 매월 펼쳐지는 파격적인 행사들을 비롯해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을 잇는 통합적 록인(Lock-in) 효과가 GS Pay의 사용 빈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GS Pay의 1월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4% 신장하는 등 2배 넘게 증가했다.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GS Pay를 사용한 고객들은 미사용 고객 대비 결제 횟수가 103% 이상 높았으며 연령별 구성비는 20대 28.3%, 30대 29.9%, 40대 27.5%, 50대 9.6%, 기타 4.7%로 나타났다. 앱과 간편 결제 사용에 익숙하고 편의점 행사 상품과 할인 혜택에 관심이 높은 2030 세대가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였다.

GS25는 GS Pay가 고객의 점포 방문 빈도를 높여 매출 상승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결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쇼핑 정보 제공과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여 GS Pay 사용 고객을 더욱 확대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3월에는 신학기 개강과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GS25에서 GS Pay로 산다’라는 타이틀의 특별한 기획전이 진행된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 전 상품 1+1 ▲치킨25 3종 1+1 ▲인기 상품 28종 1+1 ▲군고구마 및 어묵 덤 증정 ▲카페25 아이스라테 2종 1+1 ▲카페25 아메리카노 3종 30% 페이백 등 3월 한 달간 파격적인 GS Pay 행사를 이어간다. GS Pay는 우리동네GS 앱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신속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GS Pay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S Pay만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행사를 더욱 강화하고 제휴 영역도 확장해 로열 고객 확보 및 유지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