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면 대표이사. ⓒ천지일보DB
이상면 대표이사. ⓒ천지일보DB

만물(萬物)은 거저 있는 것일까. 만물을 지은 이가 있으니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만물을 지으신 이는 조물주(造物主)가 되고, 지음 받은 만물은 피조물(被造物)이 된다.

지음 받은 피조물 즉, 만물은 두 가지가 있으니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 즉, 눈에 보이는 것은 육의 세계 곧 육계(肉界),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영의 세계 곧 영계(靈界)라 일컫는다.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또한 신(영)의 영역에 있으니 하나님 역시 영(靈)이시다.

주지하다시피 영은 눈에 보이지도 않으며 만질 수도, 냄새도 없으나 분명한 것은 존재하고 살아 역사하고 있다는 데 주목해야 한다.

이로 보건대 지음 받은 피조물은 지으신 주인 곧 조물주의 뜻에 따라 운행되고 있음이 당연해 보이며, 이를 일컬어 섭리(攝理)라 한다.

경서(經書)엔 다음과 같은 말씀이 기록돼 있어 이를 충분히 뒷받침해 주고 있다.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하리라(롬 1:20)’고 했다.

그렇다. 그렇다면 이때에 만물이 우리에게 보이는 것이 무엇이며, 그 보이는 것을 통해 보이지 않는 신의 영역 곧 신의 능력과 신성을 알고 깨달아야 함이 지음 받은 자들의 의무며 사명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된다.

즉, 표면적(表面的)인 것을 통해 이면적(裏面的)인 것을 깨닫는 것이니 곧 참된 것을 깨닫는 것이며, 세상 학문이 아닌 하늘의 학문 곧 종교(宗敎)며, 종교의 참뜻이 으뜸 내지 최고의 학문이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나니(전 3:1)’라는 말씀과 같이 창조주 하나님의 계획(청사진) 즉, 뜻과 목적이 약속(예언)으로만 있다가 길고 긴 세월 지나 이루어지는 성취 때가 되어 계시(啓示)되므로 가능하다는 점을 절대 간과해선 안 된다.

육의 세계 즉, 우리의 삶과 함께해 온 것 중 대표적인 것이 숫자(數)다.

1년이라는 한정된 기간 안에는 24절기가 있고, 12달이 있고, 7일(일주일)이 있고, 4계절 등이 있다.

이 같은 수(數)는 64를 완성의 수로 여기는 유교의 역경(주역: 周易)과 민수기(民數記)나 14만 4000과 흰무리의 수가 기록된 기독교 성경 등 종교 경서 속에 잘 설명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4절기에는 1월의 소한(小寒) 대한(大寒)을 지나 2월 초에 찾아오는 입춘(立春)이 있다.

즉, 큰 추위를 이기고 봄이 찾아왔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봄은 그냥 꽃 피는 봄을 의미할까를 고민해야 할 때가 왔다는 얘기다. 봄이 그냥 봄이 아니라면 추위 역시 그냥 추위일까.

앞서 언급했듯이 표면과 이면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는 대목이다.

먼저 봄은 단순 꽃 피는 봄을 넘어 생명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어야 한다.

봄이 생명이면 추위는 생명을 얻기 전 겪고 이겨야 할 죽음과 같은 과정이 분명해 보이니 고진감래(苦盡甘來)다.

먼저 고진감래의 주인공은 하늘이 택한 한 사람 곧 천택지인 인동초다.

생명으로 들어가는 문은 좁고 협착하여 찾는 이가 없다는 성경의 한 구절이 떠오르는 순간이다.

뿐만 아니라 계시록 14장엔 ‘어린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사천이 섰는데…’라는 구절이 있다.

역시 표면과 이면이라는 측면에서 고찰해 본다면, 어린양은 예수님이고, 시온산은 유대 땅 해발 800고지의 그 산이 아닐 것이니 비산비야(非山非野) 인산인해(人山人海)며, 십사만사천은 먼저 구원받을 수다.

경(經)에 이르기를 하나님 예수님은 말씀 그 자체이시며, 그 말씀 안엔 생명이 있으니 어린양은 곧 생명이다.

즉, 어린양이 시온산에 섰다는 것은 참된 의미의 입춘(立春)이며, 하나님과 예수님과 영계 천국이 이긴자(시온)와 이긴자를 통해 예수님의 피로 이긴, 이긴 자들이 모인 시온산(십사만사천) 곧 십승지(十勝地)에 약속대로 함께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내용이다.

이 산은 십승지 곧 시온산이며 진리의 산(성읍) 금강산(金剛山)이다.

한자는 뜻글자(표의문자)이기에 ‘입춘(立春)’이라는 한자를 파자해 보면 바로 그 답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입춘은 해마다 찾아왔고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늘 찾아오던 것이 그렇게 또 찾아왔으니 우리는 그저 습관처럼 맞이할 뿐이다.

하지만 늘 찾아오던 것은 괜한 것이 아니었으며 언젠가 참 입춘이 찾아왔을 때 이를 분별하고 분간하라는 명령과 같았음을 이제라도 고민하며 깨우쳐야 할 것이다.

참 입춘 곧 참 생명이 찾아왔다는 것은 그동안 생명 아닌 사망이 생명임을 위장하며 왕 노릇해 왔음을 깨닫게 한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의미 없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진리에 귀 기울일 때다.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그렇다 지금까지 습관처럼 봄이 왔지만 봄이 오지 않았다.

그리고 이제 때가 되어 참 봄이 찾아왔다. 확인하라.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