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조구만·춘식이 등 협업 상품
초콜릿·굿즈부터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가성비 상품 확대에 각종 이벤트 전개

GS25, 2024년 밸런타인데이 꽃다발 선물 세트 상품. (제공: GS리테일)
GS25, 2024년 밸런타인데이 꽃다발 선물 세트 상품. (제공: GS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연중 대목 중 하나로 꼽히는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편의점업계가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돌입했다.

GS25는 다양한 초콜릿 상품부터 스폰지밥, 마루는 강쥐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선물세트까지 총 15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그중 약 40%를 1만원 이하로 구성한 ‘Sweet Together’ 콘셉트의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초콜릿&스폰지밥 굿즈 선물세트 33종 ▲초콜릿&마루는 강쥐 굿즈 선물세트 5종 ▲모남희 키링 ▲모남희 아이패드 파우치 ▲페레로로쉐 선물세트 ▲티냐넬로를 포함해 초특가로 선보이는 유명 와인 10여종 등이다.

롯데 가나마일드, 네슬레 킷캣 청키, 해태 자유시간,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초코볼 등 인기 초콜릿 상품에 대해 1+1부터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올해는 갓세일과 연계해 초콜릿, 캔디, 과자 등 다양한 간식 상품 30여종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예년보다 결제 수단 할인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꾸까’와 꽃다발 배달 서비스 운영 등의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26일까지는 ‘도어투성수’에서 이번 밸런타인데이 메인 캐릭터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활용한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CU, 밸런타인데이 상품. (제공: BGF리테일)
CU, 밸런타인데이 상품. (제공: BGF리테일)

CU는 올해 콘셉트를 ‘취향대로 밸런타인데이’로 정하고 MZ세대에게 핫한 캐릭터인 ▲조구만 ▲토대리(개굴TV) ▲혀땳은앙꼬 ▲버터패밀리와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이야이야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올리베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 40여종을 판매한다.

우선 ▲코스터 세트, 갑티슈 커버, 파우치 키링, 백팩 등 조구만·토대리와의 상품 12종 ▲동전지갑, 양털 복조리백, 에코백 등 혀땳은앙꼬와의 상품 5종 ▲인형 키링, 패딩 파우치 등 버터패밀리와의 기획세트 2종 등이 준비됐다.

‘이야이야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올리베’의 굿즈 상품 15종 등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와의 협업 굿즈 라인업도 확대됐다.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부터 밸런타인데이 특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굿즈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퀴즈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이 이뤄질 예정이며 오는 14일까지는 경품 추첨 응모 이벤트도 열린다.

아울러 오는 13일까지 BC카드, 현대카드(Apple pay),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CU 차별화 상품, 페레로로쉐 등 43종의 상품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모델들이 세븐일레븐에서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모델들이 세븐일레븐에서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백꾸(가방 꾸미기)’를 이번 밸런타인데이 상품의 핵심 전략으로 정하고 ‘빵빵이’ ‘양파쿵야’ ‘디즈니 캐릭터’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총 130여종의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주력 기획 상품으로는 ‘빵빵이뽀글이메신저백’ ‘빵빵이얼굴가방세트’ ‘빵빵이에코백세트’가 있으며 ‘빵빵이스마트폰거치대세트’ ‘빵빵이플렉스중형캐리어’ ‘빵빵이태블릿파우치세트’ 3종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폰꾸러(휴대폰 케이스, 스티커 등으로 ‘휴대폰 꾸미기’를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해 ‘양파쿵야스티커세트’도 출시한다. 이 외에도 ‘빵빵이안대세트’ ‘양파쿵야앞접시세트’ ‘디즈니큐브수납함세트’ 등 여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들이 준비됐다.

누적 판매량 40만병을 넘긴 세븐일레븐 인기 차별화 와인 앙리마티스 시리즈에 빵빵이가 접목된 ‘앙리마티스 빵빵이(카티아, 나디아)’ 2종도 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밸런타인데이 춘식이 캐릭터 기획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밸런타인데이 춘식이 캐릭터 기획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는 ‘춘식이’와 손잡고 ▲춘식이 틴거울 세트 ▲춘식이 아크릴키링 세트 ▲춘식이 파우치키링 세트 ▲춘식이 미니캐리어 피크닉매트 세트 ▲춘식이 무릎담요 세트 ▲춘식이 타포린백 세트 ▲춘식이 렌티큘러칩 초콜릿세트 ▲춘식이 페레로로쉐 T3 4입 ▲춘식이 페레로로쉐 T5 4입 등 총 9종을 내놨다.

특히 이마트24는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춘식이 캐릭터의 장점에 추가적인 매력을 더할 방법을 고민하다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타는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THENCE)’와 손잡고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만한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달 말일까지 춘식이 굿즈 기획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1만·2만·3만원 이상 결제 시 각 5000·1만·1만 5000원 페이백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는 초콜릿 행사 상품 28종에 대해 1+1 덤 증정 행사가 진행되며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바코드 스캔 후 BC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금액권이 증정된다. 행사카드로 페레로로쉐(5입) 구입 시 ‘2+2’ 덤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온·오프라인 전방위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밸런타인데이 콘텐츠 영상이 공개되며 ‘SNS 인증 이벤트’와 ‘모바일앱 쿠폰 증정 이벤트’도 준비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