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송영광 협업 빵 3종. (제공: BGF리테일)
CU, 송영광 협업 빵 3종. (제공: BGF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4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CU, 제과 제빵 명장 ‘송영광’ 협업 빵 3종 출시

CU가 대한민국 제과 제빵 전문가인 송영광 명장과 함께 기획한 빵 3종을 지난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37년 업력의 송영광 명장은 세계 제빵 대회 국가대표 출전, 코리아 마스터 바게트 챔피언십 우승 등의 약력을 자랑하는 10번째 국가공인 제과 제빵 명장이다. 15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사람 중 기술, 인성 등 까다로운 심사 기준에 의해 선발되는 국가 공인 명장은 현재 단 16명에 불과하다. 그가 자타공인 명장으로 불리는 이유다.

이달 CU가 송영광 명장과 함께 출시하는 상품은 몽블랑 데니쉬, 마늘 크림 브레드, 연유 크림 브레드 총 3종으로 가격은 모두 3400원이다.

해당 상품 3종은 송 명장이 직접 운영하는 유명 베이커리 ‘명장텐’의 빵 중 상위 판매 품목이다. CU는 명장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이 전국 점포에서 동일하게 구현되도록 송영광 명장과 함께 10개월 이상 머리를 맞댔다.

명장텐의 시그니처 빵인 몽블랑 데니쉬는 버터 풍미가 가득한 페이스트리를 말아 올려 구운 뒤 데니쉬 사이사이에 달콤한 살구 시럽이 서서히 스며들도록 골고루 바른 빵이다. 아메리카노 또는 홍차 등의 달지 않은 차(茶)와 함께 먹으면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마늘 크림 브레드는 알싸한 마늘 맛 소스와 크림치즈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특제 크림을 넣은 마늘 모양의 빵으로 약 20초 렌지업하면 더 풍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연유 크림 브레드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빵에 달달한 연유 시럽을 코팅해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구현한 빵이다.

향후에도 CU는 송영광 명장과 함께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시중 베이커리전문점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품질의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CU는 송영광 명장 빵을 포함한 차별화 빵 16종을 대상으로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 QR코드 스캔 시 50%,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행사를 2월 한 달간 진행한다. 즉석커피인 get아메리카노를 빵 16종과 동반 구매 시 1000원이 추가 할인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만일 송영광 명장 빵과 get핫아메리카노 L(1500원)을 구매하면서 할인을 모두 적용하면 맛있는 빵과 커피를 단돈 1690원에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CU는 차별화 상품인 ‘BakeHouse405’ 무료 교환권을 2월 한 달간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포켓CU에서 증정한다.

CU는 ‘Professonal CU, 전문가와의 동행’이라는 모토 아래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 40여 년 업력의 중식요리 대가 여경옥 셰프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콜라보한 상품을 적극 출시하고 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자타공인 전문가인 송영광 명장의 레시피가 고스란히 담긴 고품질의 빵을 누구나 가까운 CU에서 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유통 채널의 독보적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얼죽아 행사 포스터. (제공: 세븐일레븐)
얼죽아 행사 포스터.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오후 피크타임에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1000원

세븐일레븐이 한겨울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찾는 젊은 고객층인 이른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고객들을 위해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 등을 진행한다.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젊은이들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얼죽아는 이제 겨울철의 보편적인 커피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동절기 편의점 커피 판매에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최근 겨울 시즌 2개월간 아이스커피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년 대비 30%가량 증가하며 핫커피(10%) 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20대의 아이스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2.2배가량 신장해 편의점에서도 20대 젊은이들이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은 2월 한 달간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와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의점 커피가 가장 많이 팔리는 점심 피크타임인 정오부터 1시까지 한 시간 동안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가 단돈 1000원에 판매된다.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세븐 앱)에서 ‘세븐앱 얼죽아 협회 회원 7+1’ 프로모션이 개최돼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전 종(아이스레귤러, 아이스라지, 아이스그란데, 아이스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을 구매하고 스템프 7개를 적립하는 고객에게는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 1잔이 무료 증정된다. 또한 앱 스탬프 최다 적립자 ‘얼죽아 킹’ 3명을 뽑아 세븐카페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이 증정된다.

세븐일레븐은 얼죽아 고객들에게 최상의 아이스커피 맛을 제공하기 위해 세븐카페 아이스커피의 원두 구성을 핫커피 원두 구성과 다르게 운영하고 있다. 모든 원두 이송관에 케이블베이(Cablevey)를 설치해 산소 접촉과 파손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원두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세븐카페를 보다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반값행사’ ‘정기 구독권’, 텀블러를 활용한 ‘그린아메리카노 클럽’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왔다. 올해에도 소비자들의 수요와 시즌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세븐카페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커피담당 MD는 “겨울철 얼죽아 트렌드로 인해 동절기 세븐카페 판매량 가운데 아이스커피의 구성비가 계속 높아지는 추세”라며 “아이스커피가 계절에 관계 없이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진 만큼 아이스커피에 대한 프로모션을 더욱 늘리겠다”고 말했다.

고객이 GS25에서 반값택배를 이용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고객이 GS25에서 반값택배를 이용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반값택배’ 지난 설 이용건수 전년比 90%↑

명절 연휴에 ‘대박’나는 편의점 서비스가 있으니 GS25 반값택배가 그 주인공이다.

GS25는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초저가 택배 서비스 반값택배를 선보였다. 고객이 GS25 점포에서 택배를 접수하고 수령자가 GS25 점포에서 찾아가는 혁신적인 구조의 택배 서비스로 누적 이용 건수 3000만건을 돌파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모든 서비스가 GS25의 자체 물류 인프라를 통해 이뤄져 국내에선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접수부터 배송, 수령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 같은 특장점을 바탕으로 일반택배가 운영되지 않는 매년 명절 연휴 기간 반값택배에 택배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실제 GS25가 지난 3년여 설 명절 연휴 기간 반값택배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2022년 204.5%, 2023년 90.2%로 꾸준히 신장했다. 설 명절 연휴 기간 일평균 이용 건수 역시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번 설 명절 역시 일반택배가 운영하지 않는 기간에도 반값택배는 정상 운영된다. ▲내륙-내륙 ▲제주-제주의 경우 접수일 포함 4일 이내, ▲제주-내륙은 접수일 포함 5~7일 이내 배송 완료된다. 단 제주-내륙의 경우 기상 여건으로 선박 운행이 불가하거나 선박 운행 스케줄이 변동될 경우 배송 소요일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GS25는 올해는 4일이라는 짧은 연휴 탓에 귀향을 하지 않고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내기 위해 GS25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첫선을 보인 ‘제주-내륙’ 간 반값택배 서비스가 론칭 이후 첫 명절을 맞아 더욱 성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 연휴 반값택배 이용 고객들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5~18일 우리동네GS 앱에서 반값택배 접수 시 300원 할인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할인 적용 시 고객들은 최대 1500원에서 2300원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반값택배 서비스가 고객들의 택배 수요 및 편의성을 충족시키는 한편 명절 연휴 직후 집중되는 택배 접수량의 분산 효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지호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MD는 “국내 유일무이 연중무휴 택배서비스 GS25 반값택배는 명절 등 일반택배 휴업 기간 고객들의 택배 수요를 충족시키고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며 “이번 연휴 기간에도 GS25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역할을 수행하기에 부족함 없도록 서비스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