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숨진 채 발견된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사건 현장에서 경찰이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12.2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숨진 채 발견된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사건 현장에서 경찰이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12.27.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배우 이선균(48)이 하루 전까지도 변호인을 통해 억울함을 호소했으나 안타깝게도 수사 결과를 확인하지 못하고 숨졌다. 이씨의 마약 투약 혐의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씨의 마약 투약 혐의 사건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시기는 지난 10월 19일이다. 당시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통해 이씨가 마약 사건과 연루된 인물로부터 공갈과 협박을 받아왔다고 밝히면서 알려졌다. 지난 9월부터 연예인 마약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서울 강남 유흥업소 실장 A(29, 여)씨로부터 이씨의 마약 투약 의혹에 관한 진술을 처음 확보했다.

경찰은 이씨를 대마·향정 혐의로 형사 입건하고 지난 10월 28일 처음 소환했다. 이씨는 경찰에 출석해 “큰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또 아내와 두 아들에게도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이씨는 당일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1시간 만에 귀가했고, 1주일 뒤 또 경찰에 출석해 3시간가량 조사받았다. 이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 감정에서도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씨는 2차 조사에서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A씨가 나를 속이고 약을 줬다”며 “마약인 줄 몰랐다”고 범행의 고의성을 부인했다. 경찰은 지난 23일 이씨를 3차로 소환해 마약 투약 혐의를 조사한 후 그가 A씨 등 여성 2명을 공갈 혐의로 고소한 사건의 피해자 진술을 받았다. 조사 받은 후 이씨는 “경찰이 저와 공갈범들 가운데 어느 쪽 진술에 신빙성이 있는지를 잘 판단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음날 이씨는 변호인을 통해 A씨 진술만 있고 물증은 없는 상황에서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게 억울하다며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이씨는 하루 뒤인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