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 (제공: 팔도)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 (제공: 팔도)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0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팔도, 메이플 시럽 더한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 한정 출시​​

팔도가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비빔면 가을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브랜드 최초 가을 한정판이다. 이에 앞서 팔도는 용량을 늘린 ‘팔도비빔면 1.2’,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등을 선보이며 비빔면 시장 확대에 앞장서 왔다.

비빔면 가을에디션의 특징은 별첨된 메이플 시럽 5g이​다. 매콤, 새콤, 달콤한 본래의 맛을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각종 토핑과 함께 과일소스를 첨가해 먹는 SNS 레시피에서 착안했다. 단맛 조절이 가능하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팔도 비빔면으로도 조리 가능하다.

패키지에도 가을을 연상케 하는 붉은 색과 단풍 디자인이 적용돼 기존 제품과 차별화됐다.

팔도는 2018년 윈터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계절 한정판 제품을 지속 선보여 왔다. 매년 한정 수량 500만개를 완판하며 돌풍을 불러일으키자 2020년에는 30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지난해 5차 에디션 수량 500만개를 더하면 총판매량은 2800만개에 이른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팔도비빔면’이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2018년부터 계절 한정판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더한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과 함께 색다르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차갑게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출시된 제품이다. 연간 1억 3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1등 비빔면으로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8억개가 넘는다. 내년 출시 40주년을 앞둔 만큼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순후추네’ 팝업스토어. (제공: 오뚜기)
‘순후추네’ 팝업스토어. (제공: 오뚜기)

◆오뚜기, 후추네와 오프라인 협업 공간 운영… ‘순후추’ 활용 메뉴 선봬

㈜오뚜기가 내년 1월 10일까지 서울 도산공원 인근에 위치한 냉동삼겹살 전문점 ‘후추네’에서 팝업스토어 ‘순후추네’를 운영한다.

지난해 말 오픈 이후 입소문을 타는 후추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순후추 시리즈의 브랜딩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냉동삼겹살엔 후추, 후추는 오뚜기’가 테마로 오뚜기 순후추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꾸며졌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레트로 열풍에 인기 외식 메뉴로 자리 잡은 냉동삼겹살이 후추와 뛰어난 궁합을 자랑한다는 데 착안해 순후추를 활용한 메뉴도 선보인다.

팝업 기간 후추네에서는 냉동삼겹살과 순후추 외 ▲컵라면 후추 볶음밥 ▲분식집 후추 진라면 ▲메추리알 후추 떡볶이 등 협업 메뉴와 진비빔면, 오뚜기밥 등 오뚜기의 대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매장 내 순후추 시리즈 제품 전시 공간 및 포토존이 마련되고 메뉴 주문 시 ‘오뚜기 순후추 바로알기’ 퀴즈가 진행돼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순후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냉동삼겹살 전문점 후추네와 오프라인 협업 공간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브앤고’ 신제품 2종. (제공: 웅진식품)
‘솔브앤고’ 신제품 2종. (제공: 웅진식품)

◆웅진식품,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솔브앤고’ 신제품 2종 출시

웅진식품이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솔브앤고(SOLVE&go)’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솔브앤고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기존의 정제, 분말 제형처럼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음료처럼 섭취할 수 있는 ‘마시는 영양제’ 타입의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피로&스트레스케어’와 ‘혈행&뼈’ 2종이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였던 ‘면역&항산화’와 ‘피부&장에 이어 스트레스케어와 혈행&뼈 건강을 돕는 제품까지 추가되며 다양한 기능성 제품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솔브앤고 피로&스트레스케어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 및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홍경천 추출물과 테아닌이 함유됐다. 또 단백질을 기본으로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13종 복합 부원료가 담겼으며 고구마로 맛을 내 남녀노소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솔브앤고 혈행&뼈는 혈행 개선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은 물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감마리놀렌산과 칼슘이 담겼다. 단백질과 10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이 함유됐으며 흑임자 페이스트로 맛을 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솔브앤고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면역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면역&항산화와 피부 건강 및 원활한 장 활동에 도움을 주는 피부&장 제품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종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 브랜드 매니저는 “4가지로 완성된 솔브앤고 라인업에서 필요한 기능성을 챙겨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 관리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좋은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 기획으로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멸균팩 2종. (제공: 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멸균팩 2종. (제공: 연세유업)

◆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출시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질 원유를 담아 배앓이를 줄인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A2단백우유)’를 출시했다.

A2단백질은 모유와 흡사한 단백질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여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연세유업은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속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A2단백우유 5종을 선보였다.

A2단백우유는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자연에서 얻은 A2단백 원유 100%가 담겨 더욱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A2단백우유는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된 1급 A등급의 A2원유로 국산우유사용 인증을 받았으며 HACCP 인증을 취득한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됐다.

A2단백우유는 일반 종이팩 형태의 카톤우유(900㎖)와 PET 용기(170㎖, 750㎖)로 출시되며 실온 보관과 휴대에 용이한 멸균팩(125㎖, 180㎖)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홈플러스 전국 주요 점포 104곳과 가정배달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우유 섭취 시 배앓이가 있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보다 편하게 우유를 즐길 수 있게 하고자 했다”며 “연세유업의 전용목장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앞으로도 신선하고 맛있는 양질의 우유를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델리 신메뉴 2종. (제공: 파리바게뜨)
델리 신메뉴 2종.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배달의민족과 ‘델리 신메뉴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국내 1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델리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배달의민족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겨냥해 가벼운 한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미니 사이즈의 델리 신메뉴 2종을 개발했다. 또한 배달의민족 마스코트 캐릭터인 ‘배달이’와 고유 폰트(한나체)를 활용한 패키지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와 배달의민족의 협업 신제품은 ▲부드러운 모닝롤 빵에 버거 패티, 신선한 야채, 불고기 맛 소스가 어우러져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배미니 버거(2개입)’ ▲가벼운 한 끼로도, 곁들임 메뉴로 즐기기도 좋은 미니 사이즈 샐러드 ‘배미니 케일 샐러드’ 등 2종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11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에서 파리바게뜨 브랜드 찜하기를 누르면 전 메뉴 3000원 혜택이 제공되는 사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또한 제품 출시일인 12일부터는 배달의민족 앱에서 ▲신제품 2종에 한 500원 즉시 혜택 쿠폰 ▲배달비 무료 혜택 ▲배민1 최대 6000원 쿠폰 제공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리바게뜨 ‘배미니’ 제품 구매 고객 대상 배달의민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리바게뜨 상품권(5000원)이 총 100명에게 랜덤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30세대에게 사랑받는 국내 1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좋은 신메뉴 2종과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색다른 신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트라떼 2종 및 진저 배 티, 바통휘낭시에 4종. (제공: 블루샥)
오트라떼 2종 및 진저 배 티, 바통휘낭시에 4종. (제공: 블루샥)

◆블루샥, 오트라떼·휘낭시에 등 신메뉴 출시

블루샥이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풍미의 오트라떼 2종 등 가을 음료 3종과 블루샥 인기 디저트 휘낭시에를 업그레이드한 바통휘낭시에 4종을 출시했다.

블루샥의 신메뉴 오트라떼 2종은 깔끔한 콜드브루와 달콤한 바나나향이 오트와 함께 입 안 가득 향긋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바나나 콜드브루 오트라떼(Iced Only)’와 초코와 오트의 조화로운 달콤함 위 제주산 말차의 쌉싸름하고 풍성한 풍미가 얹히는 ‘말차초코 오트라떼’로 구성됐다.

오트라떼 메뉴는 귀리 음료 본고장 스웨덴의 통귀리 100%로 만들어진 ‘올굿 오트 드링크’가 사용돼 귀리 특유의 향이 커피 노트를 가리지 않고 풍부하고 고소하게 어우러져 커피의 맛을 최상으로 끌어낸다. 오트라떼 메뉴뿐 아니라 기존 메뉴 중에서도 오트 라떼 옵션을 추가해 샥 라떼, 피넛 라떼 등 우유가 들어가는 음료는 금액을 추가하면 오트 음료 변경이 가능하다.

진저 배 티는 가을철 대표 과일 국내산 배가 생강과 같이 블렌딩된 티 메뉴다. 생강의 아린 맛을 달콤한 배가 잡아줘 쌀쌀한 기온이 느껴지는 환절기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베이커리 메뉴 바통휘낭시에 4종은 기존 블루샥의 휘낭시에 메뉴가 리뉴얼돼 길이가 늘어나고 다채로운 재료들로 종류가 다양화돼 맛과 크기 모두 업그레이드됐다. 트와이닝 홍차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얼그레이 바통휘낭시에’, 고소한 맛과 시나몬향이 어우러진 추억의 맛 ‘츄러스 바통휘낭시에’, 와인에 졸인 무화과 콩포트와 크림치즈로 고급스러운 풍미를 낸 ‘무화과 크림치즈 바통휘낭시에’, 차갑게 먹어도 맛있는 꾸덕한 맛의 ‘약과 바통휘낭시에’ 등 총 4종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서울 군자직영점, 부산 시청점, 부산 사상점 3개 매장에서 오트라떼 2종을 대상으로 무료 시음회가 진행된다. 오는 11일까지 이틀간 정오부터 하루에 100잔 한정으로 진행되는 시음회에서 바나나 콜드브루 오트라떼와 말차초코 오트라떼를 맛볼 수 있다.

블루샥 관계자는 “건강과 풍미를 모두 살린 오트라떼부터 곁들여 즐기기 좋은 바통휘낭시에까지 본격적인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블루샥의 따뜻한 가을 음료, 디저트와 함께 포근하고 아늑한 휴식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순당 쌀 단팥. (제공: 국순당)
국순당 쌀 단팥. (제공: 국순당)

◆국순당,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한 ‘국순당 쌀 단팥’ 출시

국순당이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막걸리 세계화 및 활성화를 위해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캐릭터와 함께한 신제품 ‘국순당 쌀 단팥’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국순당 쌀 단팥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BROWN) 패트병 제품과 브니니(bnini) 캔 제품 등 2가지다.

국순당 쌀 단팥은 최근 할매니얼 트랜드로 인기가 높은 소재인 ‘팥’이 막걸리에 접목됐다. 팥빙수와 팥 아이스크림, 팥 빵 등에서 떠오르는 그 맛이 구현됐으며 소비자들에게 아는 맛의 새로움이란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준다. 달달한 팥앙금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제품 포장 형태는 내수 및 수출을 겨냥해 패트병 및 캔 형태로 출시됐다. 국내 막걸리 애호가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익숙한 기존 막걸리 형태인 페트병이 개발됐다. 여기에 MZ세대 및 수출을 겨냥해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과 휴대 간편성이 감안돼 350㎖ 용량의 캔 용기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해외 소비자의 경우 패트병 보다 캔 형태에 익숙한 점을 고려했다.

국순당 쌀 단팥은 패트병 제품에는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인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이 디자인되고 캔 제품에는 ‘브니니’가 그려져 귀엽고 색다른 이미지로 친근감을 준다. 제품 소재인 팥이 재미있게 표현된 ‘맛있는 팥 들었슈’라는 문구와 막걸리의 자음을 따서 ‘I’m ㅁㄱㄹ’가 디자인돼 재미 요소와 제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됐다. 특히 제품의 주종인 ‘기타주류’라는 정보가 제품의 전면에 가독성 있게 표시됐다.

알코올 도수는 3.5%, 페트병 제품은 750㎖, 캔 제품은 350㎖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점의 주요 매장에서 판매가 된다. 주종은 기타주류다.

곡물의 원물인 팥으로 만든 팥앙금이 들어갔으나 팥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향료가 첨가돼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기존 일명 바나나 막걸리로 불리는 ‘국순당 쌀 바나나’와 ‘국순당 쌀 복숭아’ 및 막걸리 콜라보 제품이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국순당은 국순당 쌀 단팥을 국내 출시 이후 대만과 일본 등 수출에 나설 예정이다. 국순당과 IPX의 협업은 향후 바나나, 복숭아, 청포도, 단밤 등을 소재로 한 제품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솔트 061. (제공: 핸드앤몰트)
솔트 061. (제공: 핸드앤몰트)

◆핸드앤몰트, 보랏빛 ‘퍼플섬’ 매력 담은 소금맥주 ‘솔트 061’ 출시

핸드앤몰트(Hand&Malt)가 지역 특산물 ‘소금’과 지역 고유 명소인 ‘퍼플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보라색 소금맥주 ‘솔트 061(SALT 061)’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핸드앤몰트가 지난 3월부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수제 맥주를 선보이는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는 맥주다.

솔트 061은 전남 신안군의 퍼플섬을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제조돼 일반 수제 맥주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매력을 풍긴다. 여기에 신안군에서 생산된 소금이 더해져 로컬 맥주로서의 정체성도 강화됐다. 특히 맥주잔 테두리에 보라색 소금이 둘러진 ‘리밍’ 리추얼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비주얼을 뽐낸다. 제품명에는 특산물과 지역번호 ‘061’이 들어가 의미가 더해졌다.

솔트 061은 상큼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지닌 독일식 ‘고제(Gose)’ 스타일의 사워에일 맥주다. 고제는 독일 고슐라어 지방의 전통 맥주로 산미와 짠맛이 특징이다. 솔트 061은 신안 소금이 활용돼 핸드앤몰트 브루랩만의 방식으로 재해석된 맥주며 기존 사워에일 맥주와 색다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IBU(맥주의 쓴맛을 100점 만점으로 매긴 단위)’는 10으로 쓴맛이 덜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알코올 도수는 4.9%이다.

솔트 061과 곁들이기 좋은 페어링 푸드 ‘솔티드 무화과 치즈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솔티드 무화과 치즈 케이크는 신안 특산물인 청무화과에 설탕 코팅이 입혀진 브륄레와 신안 소금이 뿌려진 치즈케이크가 어우러져 ‘단짠’ 매력이 극대화된 디저트다.

핸드앤몰트는 신안 퍼플섬의 특색을 반영해 용산 핸드앤몰트 브루랩을 보랏빛이 가득한 공간으로 꾸몄다. 퍼플섬은 신안군 안좌도의 부속 섬인 반월도와 박지도를 일컬으며 꽃과 다리, 지붕 등 섬 전체가 보라색으로 장식돼 있어 전남의 대표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용산 핸드앤몰트 브루랩에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프리퀀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솔트 061과 솔티드 무화과 치즈 케이크를 구매한 후 SNS에 인증한 고객에게 ‘고블린 잔’과 ‘배스 솔트(Bath Salt)’ 등이 담긴 ‘퍼플 파우치’가 증정되며 맥주를 포장하는 고객에 한해 ‘투고(TO-GO) 키트’가 제공된다.

핸드앤몰트 브랜드 매니저는 “신비로운 보라 색상을 활용해 수제 맥주의 심미적 완성도를 높이고 새콤하고 짭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솔트 061을 금년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마지막 시리즈 맥주로 선보이게 됐다”며 “내년에도 브랜드 가치에 맞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