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CU에서 자이언트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모델이 CU에서 자이언트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CU ‘자이언트 브랜드’ 24종 출시… 대학가서 도시락 매출 72.7%↑

CU가 9월 대학가 개강을 맞이해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시그니처’와 ‘자이언트’ 브랜드 상품 총 24종을 선보인다.

시그니처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CU의 간편식품 대표 브랜드며 자이언트는 치킨, 피자, 떡볶이 등 CU의 빅사이즈 즉석식 브랜드다. CU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자이언트 브랜드와 제품 콘셉트를 이번에 일반 간편식품까지 확대해 적용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CU의 시그니처 간편식은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총 17종이다.

시그니처 도시락은 동절기에 맞춰 따뜻한 국물이 함께 구성된 소불고기, 깐풍치킨 도시락을 비롯해 한식과 양식 메뉴가 하나로 묶인 매콤불고기 파스타 등을 선보인다. 대구지역 별미로 유명한 중화 비빔밥 등 4000원대 단품 도시락도 차별화 상품이다.

김밥과 주먹밥류에서는 진미채 꼬마김밥, 김치제육 유부초밥, 해쉬브라운 참치밥바 등 풍성한 토핑이 강조됐으며 샌드위치와 햄버거는 두 가지 인기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뚱실 샌드위치, 볼륨UP 햄버거가 시리즈로 출시된다.

자이언트 간편식은 브랜드 성격에 맞게 대용량을 내세웠다. 품목은 도시락, 샐러드, 샌드위치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8% 용량이 커졌다. 자이언트 양푼 비빔밥, 파스타 샐러드,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디럭스 통밀햄 샌드위치 등 총 7종이다.

자이언트 양푼 비빔밥의 경우, 무려 지름 28㎝의 대형 용기에 총 8가지 나물과 고명, 계란 후라이 2장까지 더해진 빅사이즈 제품이다. 자이언트 샌드위치 역시 업계 최초로 기본 3단으로 구성돼 맛과 양, 품질을 모두 높였다.

CU는 9월 한 달간 시그니처 간편식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 NH농협카드, 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을 적용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포켓CU 멤버십 적립을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U가 이렇게 9월 들어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간편식의 대규모 출시를 진행하게 된 배경은 개강 시즌 대학가에서 간편식 매출신장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9월 CU 도시락의 입지별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대학가가 72.7%로 20여개 입지 중 가장 높은 상승 폭을 나타냈다. 유원지 26.2%, 오피스가 23.3%, 리조트 21.1%, 빌라·오피스텔 15.8% 보다 압도적인 신장률을 보였다.

노수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부담을 느끼는 대학생들을 위해 가성비를 높인 CU의 대표 간편식 브랜드의 신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고객 의견 등을 반영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로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컵커피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컵커피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 컵커피 전 품목 대상 경품 행사 전개

이마트24가 냉장 컵커피 매출이 급증하는 9월을 맞아 고객 경품 행사를 펼친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커피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부터 110대를 기록했다. 연평균 이상의 매출을 보이다가 8월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증가해 9월에는 125 매출지수를 기록하며 연중 컵커피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이다.

월별 매출지수는 해당 상품군 각 월의 매출을 연평균 매출로 나눈 것으로 100 이하는 연평균 매출보다 낮은 달, 100 이상은 연평균 매출보다 높은 달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지수다.

9월에는 선선해지는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휴대하고 다니며 즐기기 좋은 컵커피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컵커피의 최성수기인 9월 한 달간 컵커피 40여종에 대해 2+1 덤 증정 행사를 하는 데 더해 컵커피 전 품목(56종)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컵커피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명에게 20만원 상당의 ‘인스탁스 SQ40’ 즉석 카메라를 선물로 준다. 나들이, 여행 등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라는 점을 고려해 복고 감성으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즉석카메라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들은 ‘바리스타’ ‘티오피’ ‘이디야’ 등 컵커피를 구입하고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컵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빙고 이벤트도 진행된다. 컵커피 대상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구매한 상품에 해당하는 컵커피 브랜드의 빙고 1칸이 채워지며 빙고를 완성하면 할인 쿠폰(1000원, 2000원, 3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컵커피 2+1행사와 함께 매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 행사까지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유진 이마트24 냉장커피 선임MD는 “컵커피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경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마트24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