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구입하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구입하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이마트24, 임금님쌀밥집과 ‘임금님도시락’ 2종 선봬

이마트24가 이천 유명 맛집인 ‘임금님쌀밥집’과 손잡고 만든 수라상 콘셉트의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임금님쌀밥집은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이천 쌀로 지은 밥과 각종 반찬으로 구성된 ‘임금님정식’ ‘수라정식’ 등 한정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임금님 도시락 2종은 임금님쌀밥집의 푸짐한 한상 차림에서 착안돼 임금님의 수라상 메뉴가 도시락으로 옮겨졌다. 실제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거쳐 수라상에 자주 올랐던 반찬으로 상품이 구성되고 맛은 물론이고 음식의 색감까지 고려됐다.

특히 이번 상품은 일반 편의점 도시락에서 보기 힘들었던 수라상 메뉴인 ‘맥적구이’ ‘잡채’ 등이 반찬으로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6900원)’은 된장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가 구워진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해물완자, 연근조림, 열무나물, 장조림, 볶음김치와 함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약과까지 알차게 구성됐다.

‘임금님비빔밥(5500원)’은 한돈불고기와 5가지 나물(콩나물, 열무나물, 표고버섯, 당근, 도라지),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일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시 고객들은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과 임금님비빔밥을 각각 4830원, 3850원이라는 5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수라상 콘셉트의 도시락’ ‘이천쌀’ 등 도시락과 연관된 키워드를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임금님 도시락 2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오는 10일까지 ‘하루e리터 생수 500㎖’ 또는 ‘비락식혜 238㎖’가 증정된다. 또한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 스캔 시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와 2개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각각 이천쌀미니약과(1800명)와 이천쌀라떼10입(200명)가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추석 명절을 앞둔 만큼 맥적구이, 잡채 등 푸짐한 반찬으로 구성한 이번 프리미엄 도시락 상품으로 명절 분위기도 낼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마트24는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을 알리기 위해 다수의 드라마에서 임금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함께 재미있는 숏폼(짧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숏폼 영상에서 곤룡포를 입은 진중한 임금의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임호가 편의점 알바생에게 ‘내가 왕이 될 상인가?’라며 묻는다. 알바생은 “왕이 될 상(相)은 없지만 임금님의 상(床)은 있습니다”라며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건넨다. 진중한 임금의 모습을 한 채로 맛에 심취해 체면 차리지 않고 도시락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앞서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판매되는 슈퍼키친 반찬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반찬 패션쇼’를 기획하고 유명 디자이너의 옷을 입은 모델이 반찬을 들고 런웨이를 걷는 파격적인 패션쇼 영상을 숏폼 형식으로 공개했다.

또 지난달에는 초특가 행사를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고물가 잡기 프로젝트’ 숏폼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영상에는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이천수가 한참을 달려 고물가를 잡는다는 콘셉트가 위트 있게 담겼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20일 만에 100만회를 넘어서며 최근 3개월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숏폼을 통한 마케팅에 힘을 쏟는 이유는 짧은 호흡의 영상을 소비하면서 재미와 정보를 얻으려는 젊은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함이다.

이마트24는 포털 사이트 대신 숏폼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Z세대의 특성에 맞춰 이들의 호응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재은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상품이나 마케팅을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영상 대신, 1분가량의 짧고 재미있는 스토리라인의 숏폼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가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이마트24=숏폼 맛집’이라는 공식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9월 MD 추천 와인행사. (제공: 세븐일레븐)
9월 MD 추천 와인행사.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송승배MD ‘쥐라드’ 작위 기념 특별 와인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이 9월 MD추천 와인행사로 송승배 와인MD의 국내 최연소 프랑스 생떼밀리옹 기사 작위 수여 기념 특별 와인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6월 세븐일레븐 송승배 와인담당 MD는 쥐라드 쌩떼밀리옹(Jurade Saint-Émilion) 협회로부터 국내 최연소로 생떼밀리옹(Saint-Émilion) 기사 작위 ‘쥐라드(Jurade)’를 수여받았다. 생떼밀리옹 쥐라드 기사 작위는 프랑스 3대 와인 기사 작위 가운데 하나로 쥐라드 기사 작위 수여자는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로서 인정받는다.

송 MD는 지난 2021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샴페인 행사를 기획해 다양한 상품을 국내에 소개해왔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무려 10만병의 샴페인을 판매하며 프랑스 샴페인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쥐라드 기사 작위를 수여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송 MD의 쥐라드 기사 작위 수여를 기념해 이달 한 달 동안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인기 와인 17종에 대해 카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편의점업계 최초로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프랑스 ‘부르고뉴’ 산지 와인 행사가 진행된다. 부르고뉴는 보르도와 함께 프랑스 와인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포도주인 ‘로마네 콩티’가 대표적인 부르고뉴 지역의 포도주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부르고뉴 산지에 위치한 알렉스감발 와이너리의 와인 3종을 행사 품목으로 준비했다. 알렉스감발 와이너리는 고품질 와인을 소량만 생산하는 희소성이 있는 부띠끄 와이너리로 부르고뉴 전통 양조 방식과 천연 효모를 이용한 유기농 와인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준비된 와인은 점토 섞인 석회암 토양에서 25~40 수령의 포도나무에서 생산되는 ‘알렉스감발 부르고뉴 알리고떼’와 부르고뉴 볼네지역 특유의 과실미와 우아함이 돋보이는 ‘알렉스감발 부르고뉴 피노누아’ 등 3종이다.

세븐일레븐은 부르고뉴 마꼬네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로베르 드노정’의 ‘뿌이퓌세 라 크루와’도 준비했다. 로베르 드노정은 평균 100년 이상된 포도나무를 소유하고 있어 생산 전 품목이 세계적인 와인 사이트 비비노(VIVINO)에서 4.0 이상의 평점을 받은 최고 수준의 화이트와인 생산자로 유명하다.

이번에 준비된 ‘로베르 드노정 뿌이퓌세 라 크루와’는 2017년산으로 부르고뉴 드림 빈티지 와인(포도 작황이 좋은 당해 수확한 포도로 만든 와인)이다.

부르고뉴 와인의 입문용으로 좋은 ‘실방 드보 부르고뉴 사도네이’ 등 인기 부르고뉴 와인과 ‘죽기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 책에 소개된 부르고뉴 스타일을 추구하는 미국 가성비 와인 ‘오봉클리마 피노누아’ ‘오봉클리마 샤도네이’도 준비됐다.

17종의 특별 행사 와인들은 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구매 후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 담당 MD는 “이번 MD추천 와인행사는 기사 작위 수여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이 기다리시던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 와인행사를 기획했다”며 “국내 와인 애호가들의 편의점 와인 구매가 늘어나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와인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왼쪽)와 연세대학교 총학생회(오른쪽)가 헌혈 정기전 배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왼쪽)와 연세대학교 총학생회(오른쪽)가 헌혈 정기전 배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고연제 후원으로 20대 헌혈 독려 앞장… 간식 3000개 후원

GS25가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의 친선 대항전인 고연전에 이어 학교 간의 또 하나의 대결 종목인 ‘헌혈 정기전(연고제∙고연제)’을 후원한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고려대·연세대 총학생회는 지난해 9월 ‘2022년 헌혈 정기전’을 개최했다. 헌혈 정기전을 개최해 대학가 내 헌혈 문화를 조성하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던 것이다.

GS25는 올해도 ‘2023 헌혈 정기전’이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헌혈 참여자를 독려하고 대학생 및 20대의 헌혈 활성화를 위해 간식 3000개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간식은 양 학교 총학생회에 1500개씩 지급되며 ▲상온디저트(행운약과 1종) ▲탄산음료(춘식이콜라제로 350㎖, 춘식이사이다제로 350㎖) ▲스낵(넷플릭스트러플팝콘) ▲젤리(황도알맹이, 까먹는젤리망고, 까먹는젤리포도)로 구성됐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이날부터 헌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양 학교의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계정과 GS25 공식 계정을 태그 후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해당 간식을 받을 수 있다.

2023 헌혈 정기전은 헌혈의 종류와 무관하게 헌혈 횟수로 집계되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누적 헌혈 횟수를 정산해 학교 총학생회에 전달한다. 오는 10월 5일 기준 누적 헌혈 횟수가 많은 학교가 우승을 차지한다.

박준형 GS25 마케팅팀장은 “대학생들의 헌혈 독려와 혈액 수급을 위해 진행되는 헌혈 정기전 취지에 크게 공감하면서 간식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GS리테일 임직원들도 지금처럼 헌혈 활동에 솔선수범하고 나아가 범국민적인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