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4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매운맛 라면 인기…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출시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매운맛 열풍이 거세게 부는 가운데 라면업계에서도 최근 ‘신라면 더레드’ ‘맵탱’ ‘마열라면’ 등 새로운 매운 라면들을 출시하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매운맛 라면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앞다춰 신상품을 출시하는 것이다.

실제 편의점에서 매운맛 라면을 찾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세븐일레븐이 자사에서 취급하는 라면 가운데 ‘열라면’과 ‘붉닭볶음면’ 등 대표적인 매운 라면 10여종의 올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매운 라면 열풍에 맞춘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뚜기와 손잡고 얼큰한 맛에 매운맛을 더한 PB라면을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4일 자사 대표 PB컵라면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에 오뚜기의 대표 매운맛 라면 ‘열라면’을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을 새로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의 대표 PB컵라면인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은 얼큰한 육개장 국물 베이스에 동결 건조시킨 대파채 블록이 사용돼 아삭하고 풍성한 식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알싸하고 시원한 대파맛에 해장라면으로 인기를 모으며 2019년 출시 이후 줄곧 세븐일레븐 용기면 매출 탑(TOP) 5에 들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이러한 ‘대파라면’에 매콤한 ‘열라면’이 콜라보돼 대파라면의 시원한 맛과 열라면의 매운맛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상품이다. 풍성한 대파 건더기의 시원한 맛에 열라면의 맵고 얼큰한 맛이 섞여 새로운 시원하고 매운맛을 선사한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열라면 오리지널 상품보다 매운 강도도 더 높다. 기존 ‘열라면큰컵 오리지널’의 스코빌 지수(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 매움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지수)는 4500SHU이나 이번에 출시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의 스코빌지수는 5000SHU로 기존 열라면보다 더욱 강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양사의 대표 인기 라면의 장점만을 모아 새로운 매운맛을 만들어낸 만큼 대파열라면이 매운맛 라면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9월 한 달 동안 2+1 행사도 진행된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라면 담당 MD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스트레스로 식품과 외식 업계 전반에서 매운맛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편의점에서도 매운맛 라면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 늘고 있어 새로운 매운맛을 선사하고자 대파열라면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패키지. (제공: GS리테일)
GS25,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패키지. (제공: GS리테일)

◆GS25, AOMG와 손잡고 스파클링 와인 출시

GS25가 인기 힙합 레이블과 손을 잡으며 컬처 리테일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진다.

GS25는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기획한 스파클링 와인 ‘AOMG)스파클링(모스카토), 750㎖’를 오는 18일 단독 출시한다.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총 6000병 한정 수량으로 제품과 함께 LP 코스터가 동봉돼 있다. 가격은 3만 4900원이다.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는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2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이번 협업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LP 음반과 와인의 콜라보레이션 세트(4만 5000원)가 출시된다. 사이먼 도미닉, 로꼬 등 AOMG 소속 대표 뮤지션들이 참여한 특별 단체곡을 LP 버전으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더한다.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샴페인 플루트잔 1개로 구성된 세트(3만 9900원)도 출시된다. 와인부터 LP 코스터, LP판 그리고 플루트잔까지 전 제품 포장에는 그래피티로 특별 디자인된 스페셜한 AOMG 로고가 담겼다.

GS25는 오는 5~11일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스페셜 패키지 2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이후 25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현장 판매는 오는 18일부터 GS25 주류 특화형 매장에서도 실시된다. GS25는 사전 예약 신청 고객을 포함해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P 및 와인25플러스 교환권이 증정될 계획이다.

GS25와 AOMG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깜짝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달 26일 GS25가 주최하는 ‘2023 뮤비페’ 현장에서 AOMG 멤버들이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LP 음반 등 스페셜 패키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그간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온 GS25가 이번에는 힙합 레이블 AOMG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와인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문화산업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GS25는 지난해 AOMG 소속 이종격투기 선수 정찬성을 공식 후원하고 콜라보레이션 음료 상품을 출시하는 등 AOMG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AI모델 하루가 CU 알뜰택배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AI모델 하루가 CU 알뜰택배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CU, 9~10월 알뜰택배 무제한 할인 이벤트 개최

CU가 9~10월 중고나라, 번개장터에서 CU알뜰택배(알뜰택배) 접수 시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중고나라에서는 횟수에 상관없이 한 번을 보내든 100번을 보내든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또 다른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에서도 횟수 상관없이 무조건 알뜰택배비가 300원 할인된다. 300원 할인 시 최저 1500원에 알뜰택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 택배 대비 43%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CU가 이렇게 파격적인 택배 이벤트를 준비한 이유는 중고 거래가 증가하는 9~10월에 맞춰 알뜰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실제 최근 중고 거래 활성화와 온라인 쇼핑의 증가 등으로 CU의 전체 택배 이용 건수 중 알뜰 택배의 비중은 2020년 1.8%에서 올해(1~8월) 25%까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알뜰택배는 CU의 자체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 매장 또는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고객이 지정한 CU 매장에서 찾아가는 방식으로 일반 택배와 달리 추석 연휴 기간에도 정상적인 수거 및 배송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2021년, 2022년 추석 연휴 기간 알뜰택배의 이용 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38%, 59% 증가할 정도로 많은 수요가 몰렸다.

해당 서비스의 지난해 택배 중량별 이용 현황을 살펴보면 500g 이하가 전체 63%로 가장 많은 이용 비중을 차지했으며 500g 초과~1㎏ 이하가 21%, 1㎏ 초과가 16% 비중로 낮은 중량의 이용률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알뜰택배는 5㎏ 이하 소형 택배만 취급하며 일반 택배보다 배송 기간이 조금 느린 대신 가격이 낮춰진 것이 특징이다.

박희진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중고 거래 플랫폼과의 제휴 이후 알뜰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채널로 알뜰택배 서비스의 접근성을 확대해 나가는 등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조용필 한정판 USB 음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모델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조용필 한정판 USB 음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 ‘조용필 한정판 음반·뉴욕타임즈 구독권’ 판매

업계 내 상품 차별화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번엔 ‘조용필’과 ‘뉴욕타임즈’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마트24는 오는 10일까지 조용필의 한정판 음반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Road to 20–Prelude 2)’를 업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는 이마트24가 음반을 판매하는 최초 사례로 55년간 19장의 정규 앨범을 낸 가수 조용필이 잇달아 발표한 신곡을 4곡이나 수록했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해당 음반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은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이번에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조용필 한정판 앨범은 1500매 한정 수량으로 기존 고객들이 조용필 콘서트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USB(이동식 저장장치) 음반’ 형태로 제작돼 한정판의 가치가 부각됐다. 가격은 2만 5000원이다.

USB 음반은 해당 기기가 익숙한 젊은 층은 물론 최근 6070세대가 즐겨 쓰는 일명 ‘효도 라디오(USB를 꽂으면 바로 저장된 파일이 재생되는 라디오)’에도 활용하기가 용이해 쓰임새가 유용하기로 정평이 난 음반 형태다.

이마트24는 트렌디하면서도 전 세대를 관통하는 조용필의 한정판 USB 음반이 희소성 높은 소장 가치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오는 15일까지 ‘뉴욕타임즈 오리지널 패키지’ 3개월 구독권이라는 기존 편의점의 상식을 뛰어넘는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은 전 세계 130개국에 출간되는 ‘뉴욕타임즈’를 미국 현지와 동일하게 3개월간 구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뉴욕타임즈 오리지널 패키지는 ▲뉴욕타임즈(영): 매주 월~토 ▲코리아중앙데일리(영): 매주 월~금 ▲Think English(영·한): 매주 월 ▲T매거진(영): 10월 7, 21, 11월 11일, 12월 2일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택을 포함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일일 배송이 가능하다. 3개월 구독권의 가격은 8만 9900원이다.

이마트24는 해당 구독권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뉴욕타임즈 공식 3단 자동 우산을 증정하고 24달러 상당의 뉴욕타임즈 디지털계정을 제공한다.

뉴욕타임즈 패키지 구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앱 내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해피콜(전화 상담)을 통해 배송지 등을 확인 후 3개월간 구독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뉴욕타임즈 영문 기사로 영어를 학습하는 트렌드가 꾸준한 점에 주목해 뉴욕타임즈 구독권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모바일앱 예약 판매로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4월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오른 점에 주목해 동명의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 소설 패키지’를 앱 예약 판매 상품으로 선보여 600세트를 판매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아울러 지난해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판매를 통해 선보인 2만 8000원 상당의 고급 수제 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는 4일 만에 300병이 완판됐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 판매를 통해 일명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6000개는 물론 올해 3월에 선보인 원둥이 굿즈 1000개는 하루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이마트24는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앱 이용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이마트24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앞서 선보인 차별화 상품의 흥행에 힘입어 조용필 한정판 음반과 뉴욕타임즈 구독권이라는 이색 상품 또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