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니쁘니 헬시키즈 2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크니쁘니 헬시키즈 2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7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롯데칠성음료 ‘크니쁘니 헬시키즈’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구미젤리 형태의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선보인다.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멀티비타민’ ‘칼슘 & 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쁘니’가 활용돼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멀티비타민은 달콤한 사과 맛으로 성장 발달 필수 비타민 8종과 미네랄 3종이 함유된다. 1일 2구미 섭취를 통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A,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및 비타민E 등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3~5세 기준)를 100% 이상 충족한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칼슘 & 비타민D는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뼈,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 및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D, 뼈 형성 및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망간 등이 함유된다. 어린이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비타민D, 망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배합됐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2종은 부원료로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 유기농 과일농축액 등이 포함돼 더욱 건강하게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귀여운 크니쁘니 캐릭터 모양의 구미젤리 제형으로 캡슐 형태 영양제를 삼키기 어려운 어린이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간식처럼 즐겁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새콤달콤한 과일 맛과 쫄깃한 식감,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크니쁘니 캐릭터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고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로보카폴리 주스 3종. (제공: 롯데웰푸드)
로보카폴리 주스 3종.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로보카폴리 주스’ 출시… 영유아 건강음료 라인업 강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100% 유기농 과일과 채소로 건강하게 만든 파스퇴르 키즈주스 ‘로보카폴리 주스’ 3종을 통해 영유아 건강음료 라인업을 강화한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유기농 원료만으로 만들어진 파스퇴르의 어린이 건강 주스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특허받은 EPS유산균체를 비롯한 기능성원료가 담겼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유기가공식품인증은 최소 3년간 합성 농약이나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된 유기농 작물이 원료로 사용되고 원료의 보관부터 모든 제조 과정 등에 대해 철저한 심사를 통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부여된 인증이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쑥쑥주스, 튼튼주스, 응!아쏘옥주스로 3종이다. 매일 쑥쑥 주스는 칼슘과 유기농 사과와 유기농 레드비트가 사용돼 재료 본연의 맛이 강조됐다. 무적 튼튼 주스는 유기농 홍삼과 유기농 배 그리고 유기농 도라지가 최적의 비율로 조합돼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즐기도록 했고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기호식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부여하는 인증이다. 응!아쏘옥 주스는 유기농 푸룬농축액과 유기농 아카시아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다.

롯데웰푸드의 로보카폴리 주스는 기존의 어린이 주스와 차별화된 포장으로 됐다. 아이들이 편하게 잡을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포장에 돌림 마개가 적용돼 휴대와 보관을 편리하게 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로보카폴리 캐릭터가 적용됐다.

롯데웰푸드의 로보카폴리 주스는 오는 19일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응!아쏘옥주스가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나머지 2종은 오는 31일 네이버 쉐푸드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서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8월 6일까지 신제품 기획전도 진행된다.

롯데웰푸드 담당마케터는 “내 아이를 위한 좋은 먹거리를 찾는 부모님들의 수요가 많이 늘고 있다”며 “유기농 과일과 채소 그리고 특별한 지킴이 원료가 들어 있는 로보카폴리 주스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한 영유아용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비고 삼계탕&한뿌리 흑삼 기획 제품.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한뿌리 흑삼 기획 제품.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한뿌리 흑삼 기획’ 한정 출시

CJ제일제당 대표 보양식 비비고 삼계탕과 한뿌리 흑삼의 콜라보 기획 제품이 소비자를 만난다.

이 제품은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보양’ 콘셉트로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으로 선보인다.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비비고 삼계탕’과 닭다리 중심의 ‘비비고 누룽지닭다리 삼계탕’ ‘한뿌리 흑삼진액 현(40㎖)’으로 구성됐다. 소비자가격은 2만 2900원이다. 건강에 관심 많은 젊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특히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삼계탕은 국내산 닭과 수삼, 찹쌀, 마늘 등이 진한 육수와 어우러진 제품으로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로 호평받는 제품이다. 비비고 누룽지닭다리 삼계탕은 진한 닭 육수에 닭 통다리, 잘게 찢은 닭 안심살, 누룽지, 귀리가 담겨 식감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5~7분 정도 조리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외식 삼계탕 대비 가성비가 좋아 인기를 얻고 있다.

한뿌리 흑삼진액 현은 구증구포(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린) 흑삼을 비롯, 백출, 복령, 당귀, 천궁, 숙지황, 작약, 황기, 계지, 감초 등 9가지 전통 소재가 활용됐으며 대보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복날을 맞아 보양 콘셉트의 선물문화가 확산 중인 가운데 비비고 삼계탕과 한뿌리 흑삼 기획 제품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 4종. (제공: 하이트진로)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 4종.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 4종 출시…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

하이트진로가 무더운 여름 시원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No. 1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이슬방울 에디션 4종을 한정 출시한다.

참이슬을 음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참이슬의 감각적이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서다.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은 모델 아이유와 함께 참이슬 TV 광고를 통해 선보였던 귀여운 ‘이슬방울’ 캐릭터가 다양하게 개발, 디자인돼 라벨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윙크하는 사랑스러운 이슬방울, 깨끗하고 맑은 눈망울이 강조된 이슬방울, 두 팔을 활짝 벌린 이슬방울, 참이슬잔을 들고 발그레한 이슬방울 등 다양한 포즈와 귀여운 표정의 디자인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 출시와 함께 참이슬 브랜드 활동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이슬방울의 네 가지 모습을 함께 따라 하는 숏폼 콘텐츠 등을 노출하고 이슬방울을 활용한 포스터 등 여러 가지 홍보물로 소비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대한민국 No. 1 소주 브랜드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참이슬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