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볶은 트러플 간짜장. (제공: 오뚜기)
직접 볶은 트러플 간짜장.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2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뚜기 ‘직접 볶은 트러플 간짜장’ 출시… “1인분씩 소포장”

㈜오뚜기가 구수한 짜장에 고급스러운 트러플 풍미를 더한 ‘직접 볶은 트러플 간짜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2017년에 출시된 ‘직접 볶은 간짜장’에 이어 6년 만에 선보이는 오뚜기의 두 번째 고형 짜장으로 직접 볶아진 춘장과 트러플 고유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트러플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식재료로 최근 몇 년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뚜기는 트러플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중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짜장’과의 조합에 주목해 폭넓은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직접 볶은 트러플 간짜장은 직접 볶아진 춘장의 구수한 맛과 은은한 트러플 향이 특징으로 1인분씩 소포장돼 조리와 보관이 용이하다.

조리 시 적당한 크기로 자른 야채, 고기 등을 식용유에 잘 볶은 뒤 물과 고형 짜장을 넣고 끓여 밥이나 면 위에 얹으면 된다. 취향에 따라 짜장 위에 계란프라이, 오이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짜장과의 차별화를 위해 젊은 층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트러플을 더한 고형 짜장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먹거리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 프로모션. (제공: 써브웨이)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 프로모션. (제공: 써브웨이)

◆써브웨이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 한정 출시… “여름 스페셜 굿즈”

MZ세대의 ‘품절대란템’ 써브웨이 굿즈가 여름을 맞아 한층 패셔너블한 스페셜 아이템으로 돌아왔다.

써브웨이는 자체 브랜드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여덟 번째 한정판 굿즈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을 출시하고 오는 13일부터 메뉴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을 2900원에 판매하는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은 오직 써브웨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름 필수 아이템이다. 실용성과 디자인이 두루 갖춰져 무더위 속 일상생활은 물론 물놀이 등 야외 활동에도 안성맞춤이다.

단연 눈에 띄는 부분은 시선을 사로잡는 앙증맞고 깜찍한 슬리퍼 디자인이다. 슬리퍼 바깥쪽에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들고 시크하면서도 묘하게 잔망스러운 표정을 짓는 카도 캐릭터가 배치돼 귀여움이 극대화됐다. 색감 또한 아보카도 특유의 초록빛과 연둣빛에 써브웨이 샌드위치의 알록달록함이 조화를 이루며 여름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용성 역시 뛰어나다. 슬리퍼의 경우 단단하면서도 푹신한 EVA 소재로 제작돼 발에 착 붙는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투명한 무독성 PVC 소재의 비치백은 가볍고 튼튼하면서도 방수성이 높고 오염에 강하다는 점이 돋보인다. 여기에 슬리퍼와 수건 등 다양한 일상용품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넉넉하면서 손으로 잡거나 어깨에 편하게 맬 수 있는 길이의 가방끈이 부착됐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카도 썸머 슬리퍼&비치백 프로모션은 오는 13일부터 굿즈 소진 시까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진행된다. 1인당 굿즈 구매 수량은 최대 2개며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능하다.

한편 카도는 2018년 아보카도 샌드위치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써브웨이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다. 샌드위치 재료인 ‘아보카도’에서 영감을 받은 깜찍한 디자인을 앞세워 등장과 동시에 MZ세대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양말, 얼음틀, 무드 램프, 스노우 메이커, 피크닉 팩 등의 카도 굿즈 시리즈가 연속 품절 대란을 일으켰을 정도다. 이와 함께 써브웨이 공식 SNS에 오픈한 가상세계 ‘썹시티(Subcity)’ 역시 일곱 카도들의 재기발랄하고 유쾌한 일상을 전달하며 MZ세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

에임 그래뉼라 아이스 러시와 에임 베이퍼 스틱 크래시, 릴 에이블 제품. (제공: KT&G)
에임 그래뉼라 아이스 러시와 에임 베이퍼 스틱 크래시, 릴 에이블 제품. (제공: KT&G)

◆KT&G, 릴 에이블 전용스틱 에임 신제품 2종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에임 그래뉼라 아이스 러시(AIIM GRANULAR ICE RUSH)’와 ‘에임 베이퍼 스틱 크래시(AIIM VAPOR STICK CRASH)’ 2종을 출시한다.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은 ‘에임 리얼’ ‘에임 그래뉼라’ ‘에임 베이퍼 스틱’ 등 세 종류의 스틱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에임 라인업은 리얼 3종, 그래뉼라 4종, 베이퍼 스틱 2종 등 총 9종으로 확대된다.

에임 신제품 2종은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4개소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갑당 4800원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릴 에이블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기능이 담겨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KT&G는 최근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와 협업한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lil AIBLE PREMIUM BAPE EDITION)’을 선보이기도 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세분화하는 고객 니즈에 따라 에임의 추가 확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기술 혁신을 통한 꾸준한 제품 개발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핫썸머 컬렉션. (제공: 프로스펙스)
핫썸머 컬렉션. (제공: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 여름 운동족 위한 ‘핫썸머 컬렉션’ 선봬

프로스펙스가 무더운 날씨에도 스포츠를 즐기는 여름 운동족을 위한 ‘핫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스펙스 핫썸머 컬렉션은 냉감, 통풍, 신축성, 흡습속건 등 기능성 소재가 사용돼 운동 퍼포먼스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남성용, 여성용 상·하의로 구성됐다.

먼저 ‘등판 메쉬 믹스 반팔 라운드 티셔츠’와 ‘트리코트 민소매’는 각각 폴리 스판 소재와 냉감 경량 트리코트 소재가 사용된 남성용 제품이다. 스포츠 활동 시 땀 배출이 많은 등 부위에 메쉬 원단이 접목돼 통기성이 극대화됐으며 레터링 로고가 활용된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개해 범용성을 높였다.

남성용 하의 ‘스포트 웰딩 포인트 우븐 7부 팬츠’는 폴리 스판이 사용된 여름 7부바지로 착용감이 가벼우며 신축성 또한 우수하다. 무릎 뒤에는 절개 패턴이 들어가 편안한 활동이 가능해 다목적으로 활용하기 좋다.

여성용 티셔츠로는 ‘메쉬 믹스 트리코트 티셔츠’와 ‘베이직 세미 크롭 티셔츠’가 있다. 메쉬 믹스 트리코트 티셔츠는 트리코트 소재에 냉감 가공이 더해져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긴 기장의 티셔츠로 밑단에는 메쉬 소재의 배색이 들어가 통기성까지 높였다. 베이직 세미 크롭 티셔츠는 짧은 기장의 스포티함을 주는 제품으로 흡습속건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소재가 사용됐다.

랩스커트와 7부 레깅스가 결합된 ‘7부 랩스커트 냉감 트리코트 레깅스’는 여성용 제품이다. 우븐 소재의 스커트는 체형을 보완하고 활동성을 높여주며 레깅스에는 냉감 트리코트 소재가 적용돼 신축성이 좋고 시원하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덥고 습한 날씨에도 스포츠를 포기할 수 없는 여름 운동족들을 도와줄 아이템”이라며 “상의부터 하의까지 라인업돼 있어 본인의 개성에 따라 실내외 운동에서 다양하게 활용해 입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X크레이지패스트’ 이강인. (제공: 아디다스)
‘X크레이지패스트’ 이강인. (제공: 아디다스)

◆아디다스 ‘X크레이지패스트’ 출시… 캠페인 모델로 이강인·조소현 선수 선정

아디다스가 초특급 가벼움을 자랑함과 동시에 압도적인 스피드를 선사할 축구화 ‘X크레이지패스트(X CRAZYFAST)’를 출시했다.

X크레이지패스트는 압도적인 스피드로 경기장을 누비는 ▲손흥민(토트넘)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비롯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여성 축구선수 ▲메리 파울러(맨체스터시티 위민) ▲트리니티 로드먼(워싱턴 스피릿) 등 아디다스의 글로벌 앰배서더 선수들이 착용한다.

더불어 올해 폭발적인 활약을 펼치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는 조소현(토트넘 위민)이 ‘제대로 X친 스피드(Didn’t see that coming)’라는 테마 아래 국내 캠페인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강인 선수는 특히 촬영 현장에서 말 그대로 미친 스피드를 선보이며 화보와 캠페인 필름에 열정적인 모습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X크레이지패스트는 현대 축구의 핵심 요소인 ‘스피드’가 극대화된 축구화로 지난해 출시된 ‘X스피드포탈(XSPEEDPORTAL)’을 기반으로 아디다스만의 혁신적인 ‘에어로(AERO)’ 기술들이 적용돼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탄소섬유보다 가벼운 ‘에어로플레이트(AEROPLATE)’가 새롭게 적용돼 경량성을 한층 더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어로플레이트가 급격한 방향 전환에도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아웃솔과 시너지를 내며 더욱 폭발적인 추진력과 민첩한 드리블이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X크레이지패스트에 적용된 ‘에어로케이지(AEROCAGE)’ 구조는 빠른 스피드에도 안정적인 지지력을 선사해 정교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갑피에는 초경량 소재인 ‘에어로패시티 스피드스킨(AEROPACITY SPEEDSKIN)’이 적용돼 작년 모델 대비 훨씬 가벼운 착화감은 물론 역동적인 움직임에도 섬세하고 안정적인 터치감을 선사한다.

아디다스 코리아 관계자는 “X크레이지패스트는 제대로 X친 스피드라는 캠페인 테마에 걸맞게 아디다스 축구화 중 가장 빠른 스피드를 새로 쓰기 위한 완벽한 제품”이라며 “더욱 빨라진 스피드를 증명해내는 이강인 및 조소현 선수와의 캠페인 화보 및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X크레이지패스트는 P1 기준 31만 9000원에 출시되며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을 기념해 성인 축구화 카테고리에서도 여자 사이즈를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X크레이지패스트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명동), 강남브랜드센터, 홍대브랜드센터 및 아디다스 주요 퍼포먼스 매장, 축구전문매장 등에서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