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3.1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3.10.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4일 자신의 제주 4.3 발언에 대한 논란이 커지자 “당분간 공개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우리나라 국경일로서 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이 있는데 대통령이 보통 3.1절과 광복절 정도는 참석한다”고 말했다.

그는 “(제주) 4.3 기념일은 이보다 조금 격 낮은 추모일”이라며 “무조건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은 것을 공격해대는 자세는 맞지 않다”고 발언해 논란이 불거졌다.

국민의힘 지도부도 해당 논란에 대해 수습에 나섰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김 최고위원이 국경일과 기념일의 차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일부 정제되지 못한 표현으로 논란을 일으킨 점을 지적하고 상응하는 조치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당 대표로서 김 최고위원의 발언에 매우 큰 유감의 뜻을 전했다”며 “김 최고위원은 당에 자숙하는 의미로 4월 한 달 동안 최고위원회 참석 및 모든 언론 출연을 중단하겠다”고 했다.

그는 “오직 민생을 살피고 돌봐야 할 집권 여당의 일원이 불필요한 분란을 야기하며 국민과 당원에게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행태는 더 이상 허용될 수 없다”며 “당 대표로서 국민 정서에 어긋나는 언행에 대해서는 응분의 책임을 묻고 당의 기강을 바로 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