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NCS 박람회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는 원광보건대학교 미용피부관리과 학생들 (사진제공: 원광보건대학교)

미용피부관리과 ‘Get it Beauty W’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
박람회 관계자 “교육부 NCS정책 저변확대에 일조…고무적”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2014 NCS박람회’에 참가해 양질의 콘텐츠로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교육부, 고용노동부 주최로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본 박람회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정책 홍보를 통한 능력중심사회 구현과 NCS의 사회적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문대학, 특성화·마이스터고, 직업훈련기관 등 120여 개 기관을 비롯해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가, 성황을 이뤘다.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은 대학 부스를 방문, 프로그램을 관람하며 학생들에게 격려하기도 했다.

미용피부관리과의 ‘Get it Beauty W(헤어 및 두피케어)’ 프로그램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는 가족회사인 아시아 최대 미용그룹 ‘id뷰티클러스터’와의 산학 연계를 통해 일반 참가기관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헤어(샴푸)SHOW’, ‘가위춤’ 등의 이색 콘텐츠를 접목시켜 대회 관계자는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회장전체의 분위기를 이끌어갔다.

박람회 관계자는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대학의 교과과정과 직무능력 완성도를 흥미로운 콘텐츠에 접목해 선보임으로써 교육부 NCS정책의 저변확대에 일조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라며 이번 원광보건대 부스 프로그램에 대해 호평했다.

원광보건대학교 기획조정처장 김경 교수는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학습모듈을 개발하고, 직업교육의 현장성을 강화시킴으로써 능력을 중심의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