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최근 교보문고 HSK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해커스 중국어(www.HackersChina.co.kr)가 중국의 문화, 경제, 사회 분야 등의 생생한 현장을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하는 중국어 무료 콘텐츠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료 콘텐츠는 ‘해커스 FUNFUN 중국이야기’로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실제 중국에 대한 이야기를 매주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첫회에서는 우리나라와 다른 중국인의 점심문화가 소개됐다. ‘중국인의 점심시간은 무려 2시간 30분?’을 주제로 중국인의 긴 식사시간과 그와 관련한 중국 문화를 소개했다. 학습자는 이렇게 중국 문화를 배움과 동시에 중국어도 공부할 수 있다.

또한 해커스 중국어는 오는 17일 실시되는 HSK시험을 대비해 다양한 무료 HSK 콘텐츠와 해당 HSK 시험 총평을 제공한다.

HSK시험에 출제된 사자성어를 모은 ‘HSK 기출 사자성어’와 4급과 5급 시험 기출어휘를 모은 ‘HSK 4급‧5급 기출어휘’가 무료로 제공돼 수험생들은 쉽게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특히 기출어휘 콘텐츠의 경우 HSK 4급 필수단어 1200개, 5급 필수단어 2500개를 모두 제공한다. 총평의 경우 17일 HSK 시험의 난이도, 해설 등 HSK시험의 전체적인 평을 제공한다.

해커스 중국어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단계별로 나뉜 회화콘텐츠와 ▲2-30대 젊은층 유행어를 소개하는 ‘REAL중국어’ ▲여행시 적용 가능한 ‘여행중국어’ ▲회사 내에서 사용가능한 ‘비즈니스 중국어’등 본토중국인이 실제 사용하는 회화콘텐츠도 제공한다. 해당 회화 콘텐츠에는 한자와 발음, 해석과 예문이 포함돼 실제 회화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해커스 챔프스터디 전재윤 대표이사는 “중국어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커스 중국어에서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펀펀중국이야기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중국 현지의 흥미로운 현장을 소개하는 코너로 중국어를 좀 더 쉽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 중국어는 중국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프리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 3, 6, 12개월로 학습자가 공부하고 싶은 기간을 정해, 해당 기간에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12개월 학습시 월 3만 원대로 해커스 중국어 인강 자유수강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