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7월 정기토익 분석결과 파트5·6의 52문제 중 절반을 웃도는 27문제가 어휘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학습자가 스스로 맞춤형 최신 기출 단어 시험지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토익 대표 커뮤니티 해커스토익(www.Hackers.co.kr)은 최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토익 단어 시험지를 만들 수 있는 ‘나만의 단어시험지 만들기’ 프로그램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며 무상으로 제공된다. 해커스토익 사이트 홈 카테고리 ‘무료강의’에서 ‘토익 보카 단어 시험지 생성 프로그램’으로 들어가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험지 제작시 기초단어·800점 단어·900점 단어 등의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으며, 30일로 나누어진 섹션을 날짜별로 상세히 선택할 수 있다.

시험지에 출제하고 싶은 문제 수는 1회당 최대 40문제까지 가능하며, 문제유형은 영어철자쓰기와 우리뜻쓰기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만들어진 시험지는 PDF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인쇄 또한 가능하다.

김미준 해커스어학연구소 대표는 “더 이상 단어 시험지를 만드는 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이 단 10초 만에 토익 단어 시험지를 제작할 수 있어 스터디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단어 시험지는 교보문고 토익/토플분야 베스트셀러 1위인 ‘해커스 토익 보카’에 수록된 어휘로 제작됐다. 해커스 토익 보카는 2014년 최신 토익기출 어휘를 반영했으며, 토익 출제 빈도가 높은 7600개의 어휘와 표현이 수록됐다. ‘해커스 토익 보카’는 2014 교보문고 상반기 종합베스트셀러 토익/토플 분야에서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한편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현재 해커스 토익 예상 강의 ▲매일 토익 실전 LC/RC풀기 ▲해커스 토익 리딩 동영상 강의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딩 동영상 강의 ▲해커스 토익 백분율 분석기 ▲영자 신문 읽기 등의 다양한 콘텐츠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