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민네트워크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앞에서 ‘KBS의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악의적 왜곡 보도 규탄’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정현경 기자] 선민네트워크와 기독교유권자연맹 등 11개 개신교 시민단체 연합체인 ‘선민회’는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앞에서 ‘KBS의 문창극 총리후보자 강연 악의적 왜곡 편파 보도 규탄 집회’를 갖고 KBS에 즉각적인 사과와 재발방지 및 관련자 엄벌을 요구했다.

선민회의 주장에 따르면 이번에 문제가 된 문 총리후보자의 특강 내용 전체를 살펴보면 “기독교 신앙인으로서 나라를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하는 애국심이 넘쳐나는 훌륭한 강연이었고 신앙고백”이었음에도 일부 발언을 교묘히 편집해 문 후보자를 친일파·매국노인 것 같이 폄하했다는 것이다.

선민회는 “언론의 가장 기본적인 윤리는 사실에 근거한 공정보도”라면서 “그럼에도 KBS는 국민의 방송이라는 자신들의 다짐을 무너뜨리고 특정 정파의 이익을 위해 왜곡 보도하는 편파방송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또 “이는 국민의 정확한 눈과 귀가 돼야 할 공영방송의 본분을 망각하고 오히려 국민의 눈과 귀를 멀게 하는 악행을 저지른 것”이라며 “앞뒤 구절은 잘라내고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만 편집 보도한 행태는 공영방송으로서는 도저히 있을 수 없는, 3류 언론에서나 할 법한 쓰레기 같은 행위”라고 강도 높게 규탄했다.

선민회는 KBS의 보도로 1천만 성도의 한국교회를 욕보였다면서 “하나님의 존재자체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섭리를 믿을 수 있겠는가? 그런데 이번 KBS 보도는 문 후보자의 특강이 교회 안에서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것임을 분명히 알고 있으면서도 마치 모든 국민을 향해 발언한 것 같이 편향 왜곡했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