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2013 국정감사 중간점검 기자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野 “진상조사단 활동 시작” 與 “상임위서 확인하면 될 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여야가 20일 국정감사에서 촉발된 국방부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의혹을 놓고 날선 공방을 벌였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 중간점검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국감을 통해서 사이버사령부와 국가보훈처의 대선개입과 정치개입의 증거가 드러났다”며 향후 공세를 예고했다.

그는 “국정원과 연계한 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에 대한 엄중하고도 단호한 진상규명을 진행할 것”이라며 “이미 안규백 의원을 단장으로 민홍철, 진성준, 김광진 의원 등이 참여하는 국방부 사이버개입 진상조사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같은 당 박용진 대변인은 “국방부가 사이버사령부 소속 요원들의 대선불법개입과 댓글작업 등에 대한 자체조사를 수사로 전환할 것이라고 한다”며 “이미 범죄혐의자들 스스로 자신들의 행위를 인정한 마당에 처벌을 위한 수사는 당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군이 자체조사를 통해 확인된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외부 수사를 요청하고 협조하는 것이 군 전체가 받고 있는 의혹을 털어내고 수사결과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며 “군의 자체수사로의 전환이 아니라 스스로 외부수사를 요청해 수사결과와 군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회복할 수 있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장외투쟁에서 민주당의 선전선동도 점입가경”이라며 “서울 지검 윤석열 팀장에 대한 인사는 수사과정에서 관련 법규와 절차를 무시한 전례 없는 검찰권 남용에 대한 적절한 조치임에도 ‘검찰 죽이기’라며 사실을 호도하고 있고, 또 아직 사실 확인도 안 된 국방부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이런 의혹은 장외로 가져갈 것이 아니라 국감기간이기 때문에 해당 상임위에서 사실을 확인해도 될 일”이라며 “민주당은 경제도 어려운데 장내복, 장외복으로 나눠서 걸치고 다니지 말고 시위가 본업인 불법시민단체복은 벗어던지고 이제는 국민들이 만들어 준 ‘국회’라는 옷만 입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