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마병대, 범죄한 네 천사 소속 영‧육

이만만, 사단 소속 영‧육 많다는 뜻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계시록 9장 16절에 나오는 마병대의 수 이만만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마병대라 함은 말을 타고 전투하는 군대를 말하는 것이다. 본문의 마병대는 계시록 9장 14~16절에 가서 본 바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들 소속의 마병대이다.

여기서 결박한 천사란 곧 사단 마귀를 뜻한다. 따라서 이만만의 마병대는 사단 마귀 소속의 군대가 되겠다. 사무엘상 21장 11절에는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라고 기록돼 있다.

이것을 만약 기성교단의 해석처럼 1천 곱하기 1천이나 1만 곱하기 1만으로 해석한다면 사울이 죽인 자는 100만명이며 다윗이 죽인 자는 무려 1억명이다. 어떻게 다윗 한 사람이 1억명을 죽일 수 있었겠는가.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그러니 성경에서 천천이다 만만이다라고 기록한 것은 곱하기를 하라는 뜻이 아니라 그 수가 헤아릴 수 없이 많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 되겠다. 그러니 다니엘 7장 10절과 계시록 5장 11절에 천사들의 수를 만만이요, 또 천천이라 하는 것도 특정 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속한 천사들의 수가 헤아릴 수 없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문에 사단 소속의 마병대가 이만만이라는 것도 사단에게 속한 악한 영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는 의미가 되겠다. 그럼 왜 이들을 굳이 마병대로 표현했을까.

그 까닭은 사람이 말을 타고 조종하는 것과 같이 하늘의 영들이 이 땅의 육체를 들어 역사하기 때문에 이를 마병대로 비유한 것이다. 따라서 본문의 이만만의 마병대란 2억의 중국 민병대가 아니라 사단에게 속한 영과 육이 헤아릴 수 없이 많음을 뜻한다.

또한 이만만의 마병대들은 계시록 9장 15절에 가서 본 바 그 년월일시에 사람 3분의1을 죽이기로 예비된 자들이며 그 말들의 입에서 나오는 불과 연기와 유황으로 사람 3분의1을 죽이고 또 말들의 꼬리에 있는 머리로 사람들을 해한다. 여기서 사람 3분의 1을 죽이는 불이 무엇인지 예레미야 5장 14절을 보겠다.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같이 불로 비유했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본문의 불은 사단의 불로서 사람의 영혼을 죽이는 거짓 목자들의 거짓 교리 곧 비진리를 말한다. 비유한 꼬리는 이사야 9장 15절에 가서 본 바 거짓말을 가르치는 거짓 선지자를 뜻한다. 그 꼬리에 머리가 있다는 것은 거짓 선지자들 가운데에 머리 된 목자가 있다는 뜻이다. 그 머리의 실체는 계시록 13장에 하나님의 장막에 들어와 침노한 용의 일곱 머리 곧 일곱 목자들을 말한다. 그러니 이만만의 마병대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자들은 지구촌의 모든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일곱 금촛대 장막의 성도들을 말하는 것이다.

그들이 죽임을 당하게 된 까닭은 요한계시록 2~3장에 예수님의 대언자 새요한을 통해 회개하라는 편지를 받았으나 그들이 회개치 아니하고 결국 계시록 6장에 굴 산 바위틈이라고 하는 멸망자 곧 이방의 소굴로 숨어버렸기 때문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5.12

이들이 하나님을 배도하고 떠났으니 사단 소속의 군대인 이만만의 마병대의 입에서 나오는 불과 연기와 유황과 같은 비진리의 교리에 의해 배도한 장막 성도들의 영혼이 죽임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요한계시록 9장에서의 전쟁은 장막 곧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영적인 전쟁을 말하는 것이지 세상 전쟁을 말하는 것이 아니기에 이만만의 마병대가 2억의 중국 민병대라고 주장하는 것은 명백한 거짓임을 알 수 있다.

2X1만X1만, 2억이라는 실제 수

이만만의 마병대, 2억 中 민병대

기성교단 순복음교단 A목사

마병대의 수는 이만만이니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이만만이라고 하는 것은 계산을 하면 2만에다가 1만을 곱하면 2억이다. 군대의 수가 2억(명)이 유브라데 강을 건너서, 지구 최후의 전쟁이 붙을 것이라는 장면을 벌써부터 준비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만만의 군대를 가진 나라는 중국밖에 없다. 유브라데 강에서 놓여남을 받은 네 천사들이 나아가서 2억의 군대를 동원해 유브라데 강을 건너가 전쟁을 하도록 한다. 이 전쟁은 후 3년 반 동안에 일어날 아마겟돈 전쟁이다. 이 2억의 군대가 손마다 현대 무기를 가지고 침공해 들어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