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4.2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4.29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는

범죄로 옥에 갇힌 네 천사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성경의 비유는 성경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마태복음 13장 34~35절 말씀에 천국에 관한 모든 것을 비유로 말씀하셨다고 하신 것처럼 이 비유를 깨달아야 계시록의 참뜻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요한계시록 9장 결박한 네 천사의 참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자. 요한계시록 9장 14절에 보면 네 천사는 유브라데강에 결박 돼 있다. 이 천사들은 어떤 사연으로 결박된 것일까.

유다서 1장 6절에 보면 자신의 지위와 처소를 떠난 천사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천사들을 하나님께서는 심판 때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다고 했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4.2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4.29

즉 하나님의 소속이었던 천사들이 하나님을 대적하고 떠나갔고 이러한 천사들을 범죄한 천사라고 하는데 이런 범죄한 천사들을 베드로후서 2장 4절에 하나님이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었다고 말씀하신다.

이러한 말씀으로 볼 때 결박한 네 천사는 범죄한 네 천사 곧 사단 마귀이며 이들이 결박된 유브라데강은 흑암 곧 지옥이다. 그렇다면 지옥을 유브라데강으로 비유한 이유는 무엇일까.

유브라데강은 호세아 12장 10절과 요한계시록 11장 8절의 말씀과 같이 인명과 지명을 빙자한 것으로서 창세 때 아담의 범죄 곧 배도로 인해 에덴동산을 적시던 진리 말씀이 비진리의 강물이 된 사건이다. 요한계시록 때 실상으로는 결박한 네 천사와 마병대 이만만이 나온 곳이요, 용에게 속한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 즉 멸망자들의 조직체이다. 본문 말씀에 보면 이 유브라데강에 결박됐던 범죄한 네 천사가 놓이게 되는 일이 있다.

이 범죄한 네 천사는 왜 놓이게 됐을까. 요한계시록 9장 15절에 보면 범죄한 네 천사는 사람 1/3을 죽이기로 예비된 자들로서 오늘날 그 년월일시에 장막 성도 1/3의 영을 죽이기 위해 잠시 놓이게 된다.

오늘날 성취되는 계시록의 사건의 현장을 살펴보자. 데살로니가전서 2장에는 하나님의 설계도 즉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한 구원의 노정 순리가 기록돼 있다. 구원의 일이 있기 전 베도와 멸망의 사건이 먼저 일어나게 된다고 말씀하셨다.

요한계시록 1, 2, 3장에는 하나님께 택한 받은 일곱 금 촛대 장막의 길 예비 사자인 일곱 별이 등장한다. 택함 받아 예수님과 함께했던 이 일곱 목자들은 언약을 어기고 배도를 하게 된다. 이로 인해 일곱 금 촛대 교회인 장막 성전에 사단의 목자인 니골라당이 출현하게 된다.

이 사단의 목자는 일곱 목자를 미혹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인다. 그리해 예수님께서는 새요한을 택해 일곱 별의 비밀을 알려주시고 장막성전의 일곱 사자에게 회개의 편지를 보내게 했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4.2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4.29

하지만 일곱 사자는 예수님의 편지를 받고도 회개하지 않았고 배도한 일곱 목자와 성도들은 결국 심판받고 멸망당하게 된다. 이러한 배도와 멸망의 사건 중 계시록 9장에 여섯 번째 나팔이 불려지는 사건을 살펴보면 사단의 소속인 네 천사와 함께 하는 거짓 목자 즉 멸망자는 비진리로 그 연월일시에 장막 성전의 성도들 1/3을 멸망시킨다. 이는 육이 아닌 영이 죽는 영적 심판의 사건이다.

여기서 등장하는 유브라데강에서 놓인 범죄한 네 천사와 이러한 악령과 함께하는 거짓 목자들은 배도자들을 멸망시키는 심판의 도구로 출현했지만 결국에는 요한계시록 20장 14절의 말씀같이 유황 불못에 던져져 배도자들과 함께 멸망을 받는다.

정리하면, 유브라데에 결박된 네 천사는 지옥에 결박된 범죄한 네 천사 즉 사단 마귀로서 배도한 하나님의 선민들을 심판하는 존재인 멸망자를 말한다.

신천지의 참 목자는 요한복음 14장 24절 같이 하나님과함께 함으로 진리를 말한다. 새 천지 약속의 목자는 마지막 때 하나님께 택함 받아 계시록 10장에서 계시 말씀을 받아 먹고 계시록 실상 현장을 보고 들은 유일한 목자이다.

요한계시록이 이루어지는 오늘날 모든 것을 보고 들은 자의 말을 믿지 아니한다면 누구의 말을 믿을 수가 있겠는가.

신천지 약속의 목자를 만나야 만이 진리를 알 수 있고 하나님의 씨로 거듭나 하나님의 참 자녀가 될 수가 있다.

 

유브라데 지역의 네 나라

EU 4대 강국의 지도자다

기성교단 장로교

장로교 A목사

요한계시록 9장 14절의 네 천사들은 이스라엘을 차례로 지배했던 바빌로니아 제국, 페르시아 제국, 그리스 제국, 로마 제국의 왕들로 해석될 수 있다.

장로교 B목사

‘유프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란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5개국의 지도자들이다. 영국, 프랑스는 유럽연합에 속해 있기에 성경에서는 ‘네 천사’ 곧 4개국의 지도자로 본 것이다.

장로교 C목사

유브라데 전쟁은 이스라엘과 중동을 중심해 터키, 이란, 이라크, 시리아 쪽으로서 3차 대전이 될 것이다. 네 천사는 보편적으로 유브라데 지역의 네 나라를 말한다. 그들이 인류의 1/3을 죽일 권세를 받았지만 하나님의 정하신 그 해, 그 달, 그 날, 그 시간이 되기 전에는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