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소회와 각오를 밝히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8.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소회와 각오를 밝히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8.5

“무늬만 훈련으로 땜질” 지적

“김정은 심기 경호에 아양”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한미연합훈련 축소 실시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김여정 하명에 즉각 복종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9일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무늬만 훈련이고 알맹이 없는 텅 빈 가짜 훈련으로 땜질하려는 것과 다름없다”며 “북한에 이번 훈련은 전시작전권 환수를 위해 불가피하다는 점을 전달했을 가능성이 있다는데, 무늬만 있는 한미연합훈련조차도 김정은에 허락을 받고 실시하겠다는 구걸행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정은의 심기 경호를 통해 내년 대선에서 또 한 번의 가짜 평화쇼를 벌이는 데 협조해달라고 아양 떠는 태도”라며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자유를 수호해야 할 대통령의 기본책무를 포기하고 나라 안보와 국방 주권을 포기한 이적행위와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이 대한민국 국군통수권자를 향해 ‘특등 머저리’ ‘삶은 소대가리’ 등 온갖 막말을 쏟아내도 시정 요구는커녕 북한 하명에 즉각 순응해 연합훈련 축소하는 게 문재인 정권의 실체”라며 “한결같이 일관되게 북한과 중국에 대해 굴종적 모습을 보이며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충북동지회 간첩사건에 대해서도 청와대의 해명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시민운동가로 위장한 간첩들이 김정은에 충성한다는 혈서를 쓰는 기가 막힌 일들이 벌어지면서도 이들이 큰소리치는 세상이 됐다”며 “간첩이란 용어를 안 쓰고 활동가 등 정체불명 용어를 쓰는 이유가 대체 뭔지, 신분세탁 하겠다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는 간첩 사건에 대해 언급할 가치가 없다 했으나 문재인 대선캠프에 참여했던 사람들”이라며 “간첩 사건 하나로도 대통령은 국민들 앞에 머리를 숙여 마땅한데 언급할 가치가 없다 한다니 비겁하고 지도자 자격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댓글 사건에 대해서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부하의 책임에 대해 자신의 책임이라 하는 게 올바른 장수의 태도 아닌가”라고 질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