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중 청년창업 온라인 포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0.8.21
제4회 한·중 청년창업 온라인 포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0.8.21

오는 28일까지 신청 접수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수원시가 오는 28일까지 ‘제4회 한·중 청년창업 온라인 포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한·중 청년들의 교류를 확대하고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진행한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창업에 관심이 많은 청년팀, 창업 준비 중인 예비 창업팀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시 팀당 2명 이상의 팀원으로 구성돼야 한다.

공모 내용은 헬스케어, 공유경제,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중 1개를 선택해 포스트코로나 세대 대상의 사업 계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한국국제문화교류원 홈페이지 ‘활동 현황’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한다. 제출 시 메일 제목 및 파일명은 동일하게 작성해야 한다.

심사는 오는 9월 2일에 1차 서면 심사, 4일에 2차 발표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2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2팀에게는 포럼 대표 참가 및 중국 청년들과의 교류 기회가 주어지며, 한·중 CEO와 창업기획자와 멘토링할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제문화교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