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의암호에서 선박 전복 사고로 실종된 5명 중 2명이 8일 오후 1시 59분께 춘천시 서면 덕두원리 등선폭포 앞 북한강 변에서 발견돼 구조대원이 병원으로 옮기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020.8.8
강원 춘천시 의암호에서 선박 전복 사고로 실종된 5명 중 2명이 8일 오후 1시 59분께 춘천시 서면 덕두원리 등선폭포 앞 북한강 변에서 발견돼 구조대원이 병원으로 옮기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강원 춘천시 의암호에서 ‘선박 전복사고’ 닷새만인 10일 오전 실종된 5명 중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경찰,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전 7시 50분께 춘천 서면 덕두원리 등선폭포 인근 북한강 변에서 시신 1구가 추가 발견됐다. 경찰은 발견된 시신의 정확한 신원을 확인 중에 있다.

시신이 발견한 강원도소방본부 특수구조단 긴급기동팀 대원 등은 보트를 타고 수색 중 이를 발견했다.

앞서 등선폭포 인근에선 사고 피해자 중 경찰관 이모(55) 경위와 민간 업체 직원 김모(47)씨 등 2명이 지난 8일 숨진 채 발견되기도 했다.

한편 지난 6일 오전 11시 34분께 춘천 서면 의암댐 상부 500m 지점에서 인공 수초섬 고박 작업에 나섰던 민간 고무보트와 춘천시청 환경감시선, 경찰정 등 선박 3척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7명이 실종됐다가 1명이 구조됐고, 4명은 숨진 채 발견됐다. 2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7일 오후 강원 춘천시 남선면 서천리 인근 북한강변에서 6일 춘천 의암댐에서 전복된 경찰정이 발견돼 소방구조대원들이 수색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7일 오후 강원 춘천시 남선면 서천리 인근 북한강변에서 6일 춘천 의암댐에서 전복된 경찰정이 발견돼 소방구조대원들이 수색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