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TB네트워크빌딩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올해 경영목표를 수주 14조 1000억 원이라 밝히고 22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플랜트사업본부 유광재 부사장을 에너지사업본부장으로 보임하고, 그 자리에 김대호 에너지사업본부 해외사업총괄을 앉혔다. 또 에너지사업본부 안병식 전무를 물환경사업 본부장으로 보임했다. 아울러 수주총괄실 명칭을 ‘글로벌마케팅실’로 바꾸고 경영 선진화를 위해 ‘경영혁신실’을 새롭게 설치하기로 했다.

한국은행(한은)이 1일 파격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2003년 이후 8년 만에 처음으로 40대 본부장을 발탁한 것. 한은은 지역 경제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제주 지역에 연고가 있는 박성준 제주본부장(63년생)을 발탁했다. 이와 함께 전문적이고 유능한 젊은 직원들을 국장, 실장에 전진 배치했다. 한은은 이번 인사를 통해 과장급 이상 직원 104명을 승진 발령했으며 다양성과 유연성 확대를 위해 지방대학 출신과 여성인력을 각각 13명 승진시켰다. 이로써 지방대 출신과 여성인력 승진 비중이 각각 최근 5년간 평균인 5.1%에서 2배 이상 높아져 12.5%까지 올랐다. 한은은 또 올해부터 정기인사를 연 1회씩 실시한다.

월트디즈니는 지난 2일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 겸 수석 부사장으로 루크 강(39)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명으로 3월 1일부터 공식 업무에 들어간 신임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디즈니의 글로벌 지적 자산을 토대로 한 사업 확대를 포함해 국내 사업전략수립, 기존 비즈니스 확대,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 국내법인의 포괄적인 업무를 대표 총괄하게 된다. 강 대표는 디즈니에 합류하기 전, 미국 실리콘밸리 인터넷 라디오 회사인 라이브365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또한 앞서 싱가포르 주재 임원으로 MTV네트워크의 아시아 퍼시픽 사업을 주도한 데 이어 MTV네트워크코리아의 국내법인 대표와 아시아 퍼시픽 디지털 미디어 총괄 및 전략‧사업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일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지동현 KB금융지주 카드사설립기획단 부단장과 박지우 KB국민은행 신용카드사업그룹 부행장을 신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지동현 부사장은 경영관리본부를 박지우 부사장은 마케팅본부, 송석봉 상무는 개인사업본부, 정성호 상무는 법인‧신사업본부, 이민수 상무는 리스크관리본부, 김경한 상무는 업무지원본부를 담당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