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동해시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동해=김성규 기자]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재정지원을 통한 정규직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동해형 기업(자영업자 포함) 인턴제 사업’추가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 추진 중인 ‘동해형 기업(자영업자 포함) 인턴제 사업’은 동해시만의 차별화된 일자리 지원시책으로 소규모 사업장이 신규 근로자를 채용할 시, 인턴 3개월 동안 월 60만원, 정규직 전환 후 6개월 동안 월 70만원, 총 1인당 60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해형 기업(자영업자 포함)인턴제’는 2018년에 정규직 15명, 2019년에 정규직 14명이 각각 채용되는 성과로 정규직 전환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질적 개선에 기여했다.

시는 사업을 통해 2020년에는 20명의 정규직 일자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공고일 현재 동해시 관내에 소재하는 상시근로자 1인 이상 5인 미만의 사업장이다. 또 신규 채용자의 인턴 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어야 한다.

참여 사업장 추가모집 기간은 1월 2일부터이며 접수순으로 18개 사업장 모집 후 마감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장은 동해시 공고를 확인 후 서류를 지참해 동해시청 4층 경제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