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관광통역안내사는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외국어를 사용해 관광지 및 관광 대상물을 설명하거나 여행을 안내하는 등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자를 말한다.

관광이 국가의 영향력 있는 중요 산업으로 인정받으면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유일한 통역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 됐다. 특히 외국인 관광안내 업무 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 종사해야 하는 관광진흥법의 개정에 따라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에 대한 취득 수요가 높아졌다.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은 필기시험 및 면접으로 구성된다. 외국어 시험은 공인어학시험으로 대체되며 필기시험은 1, 2교시로 나눠져 1년에 한 번 시행된다. 1교시에는 국사, 관광자원해설 과목이, 2교시에는 관광법규, 관광학개론이 치러진다. 면접은 외국어와 한국어 구술면접으로 진행된다. 2020년 필기시험은 9월 5일 시행될 예정이다.

에듀윌은 2020년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1, 2교시 교재를 출간 중인 가운데 온라인서점 예스24 관광통역안내사 부문에서 12월 4주차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에듀윌의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교재는 1년에 단 한번 있는 시험 합격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2013~2019년까지 공개된 11회분의 기출 전 문항을 분석해 최빈출 이론과 문제만 교재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파트별 최신 기출문제와 기출문제를 변형한 ‘확인문제’를 통해 실력을 체크할 수 있으며, 과목 총정리를 위한 ‘마무리 기출문제’를 통한 철저한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개년 시험 문제를 그대로 수록한 기출문제와 출제경향에 맞춘 적중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을 실전처럼 대비할 수 있다. 도서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