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대한민국의 고령화 속도가 심상치 않다. 통계청이 지난 9월 발표한 ‘세계와 한국의 인구 현황 및 전망’에 따르면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중이 2045년 일본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고령 인구 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가 될 전망이다.

이에 사회복지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덩달아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복지업무를 담당하게 함으로써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자격이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 업무,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자에 대한 상담업무 등 폭넓은 업무 수행 범위를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여성 및 가정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의료분야, 모금분야 등 다양한 진출 분야를 가지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온라인수업과 실습만으로 국가시험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 과정의 경우, 1년에 한번 시험을 치르며 사회복지사 2급 등 일정 자격 이상을 필요로 한다.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 과정을 비롯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직 공무원 등을 준비할 수 있는 온라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합격할 때까지 수강할 수 있는 ‘평생패스’ 등의 과정을 비롯 60%의 압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초단기합격반’ 등 다양한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