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직업상담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뿐만 아니라 재취업하려는 여성과 노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적성 검사를 통해 구직자의 흥미와 적성을 분석해 적합한 직업을 추천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직업상담사는 취업희망자를 위해 법과 관련된 일반 상담을 진행하기도 한다.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에 대한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해결을 위한 다양한 조언과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면서 이를 전문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직업상담사에 대한 인기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실시된 2018년도 직업상담사 필기시험 응시인원이 2만 3328명을 기록하며 직업상담사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알 수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에듀윌은 2020년 1회 직업상담사 필기와 실기 시험에 합격하고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 받을 수 있는 ‘환급+연장반’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직업상담사 수험생을 위해 체계적인 3단계 효율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직업상담사 각 시험과목의 체계적인 개념 정립을 위한 ‘기본이론’ 단계를 시작으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빈출 이론을 집중 분석한 ‘핵심&문제풀이’ 단계를 제공한다. 이어서 최신 출제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출해설특강’도 마련했다.

또한 직업상담사 실제 시험과 문제 유형 및 난이도가 유사한 필기와 실기 모의고사도 준비해 수험생은 실전 감각 향상과 취약 부분에 대한 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듀윌은 단기 합격을 위한 ‘6개월 단기합격반’을 선보이는 등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