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우리나라가 본격적으로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20년부터 베이비붐 세대가 고령인구로 진입하면서 2029년까지 연평균 48만명씩 고령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 반면 저출산의 기조는 지속되면서 생산연령인구는 연평균 32만 5000명씩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러한 인구구조 변화로 인해 10년 뒤의 유망직업도 바뀌고 있다. 고령화로 인해 건강과 복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사회복지와 관련된 직업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의 ‘2019 한국직업전망’에 따르면 취업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 가운데 특히 보건과 의료, 사회복지 분야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고령화가 심화되고 사회안전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됐다. 현재 정부는 2022년까지 총 1만 6000명의 사회복지공무원 충원을 발표하는 등 사회복지관련 공무원의 자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사회복지직공무원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사회복지직공무원 전용 커리큘럼인 ‘사회복지직 평생패스’를 선보였다.

에듀윌은 사회복지직공무원 초보수험생을 위해 ‘독한 학습 서비스’를 마련했다. ‘독한 기초 특강’을 비롯해 실제 시험을 연습할 수 있는 ‘기출문제&해설강의’를 제공하며 매월 최신 내용이 업데이트되는 ‘핵심개념 테마특강’을 마련했다.

또한 실제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과 문제 유형 및 난이도가 유사한 ‘합격예측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에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으며 모의고사 응시 후에는 각 회차별 성적 분석을 통해 영역별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성적 분석과 함께 조정점수도 제공해 합격 예측 및 수험생의 현재 실력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을 위해 에듀윌이 준비한 ‘사회복지직 평생패스’의 세부사항과 수강신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