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채용 분야에서 각 기업들의 직무 면접, 시사 상식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은행·증권사 등의 금융 기업들이 시사경제금융 필기시험을 전에 없이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작년 상·하반기 은행 등의 필기시험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경제이론과 국내외 경제금융 관련 시사상식 유형이 다수 출제되면서 금융기업이 요구하는 경제 금융 지식을 갖추는 것이 취업 시 주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실제로 한 은행의 인사 관계자는 “직무수행능력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근 3~6개월간 신문 사설과 각종 토론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보며 지원 분야의 시사상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기업 채용 과정에서는 ‘매경 테스트’ 응시 열기가 뜨겁다. 국가공인 경제 경영이해력인증시험(매경테스트·매테)이 각 기업과 대학들의 인재 역량 평가 시 핵심 수단으로 주목받게 된 까닭이다.

이 시험은 경제·경영 역량을 손쉽게 평가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때문인지 취업과정에서 매테를 도입한 기업은 상당수다. BNK캐피탈, BNK저축은행, 한국성장금융 등 금융사들과 중소기업중앙회, 에쓰푸드 등 다양한 기관·기업이 채용을 위한 필기시험으로 매테를 채택하고 있다. 경남은행,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등은 매테 고득점자에게 입사 가산점을 주고 있기도 하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시사상식 및 매경테스트 관련 학습 콘텐츠들을 꾸준하게 선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에듀윌은 공기업·언론사·금융권·대기업 필기·면접시험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취업 상식분야 월간지인 ‘시사상식’을 매월 출간하고 있다.

이 교재는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다방면의 명쾌한 이슈를 확실히 정리할 수 있도록 출제 가능성 높은 이슈만 압축하고, 분야별 중요 뉴스에 나타난 상식 키워드를 완벽히 정리하는 등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매경테스트 학습 관련 콘텐츠들도 다양하다. 에듀윌은 매경테스트 2주 끝장 교재와 함께 3개월 고득점 완성반 및 단기합격반 커리큘럼으로 빠른 합격을 지원한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