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8급 간호직공무원은 의과 진료 보조업무 수행 및 의료기구, 의약품 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정신보건시설 및 의료기술 등에 대한 업무를 수행한다. 근무지역은 전국 국·공립·시립병원 및 각 보건소와 의료원, 재활원 등 국가가 운영하는 병원이다.

8급 간호직공무원의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간호사 또는 조산사 면허증 보유자이며 시험과목의 경우 서울시와 지방직에 따라 나뉜다. 서울시 간호직 공무원은 생물, 지역사회간호, 간호관리 3과목이며, 지방직의 경우에는 국어, 영어, 한국사, 지역사회간호, 간호관리 5과목이다.

8급 간호직공무원의 경쟁률은 타직렬 대비 낮은 경쟁률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기록을 살펴보면, 국가직 일반행정직의 경우 161:1을 기록한 반면, 보건진료직(인천 옹진)의 경쟁률은 4.5:1을 기록해 최대 35배의 차이를 보였다. 또 임용 전 임상경력을 100% 인정받을 수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평생패스’를 마련했다. 8급 간호직공무원 수험생은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해당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2020년부터 매년 시험에 응시한 후 불합격 시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에듀윌은 체계적인 학습을 위해 3단계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 과목의 전체적인 내용파악과 세부내용 학습으로 기초실력을 완성하는 ‘기본이론’ 단계를 시작으로 중요한 이론 정리와 함께 출제 빈도가 높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심화특강’을 마련했다. 이어서 ‘핵심&문제풀이’를 통해 실전 문제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온라인 학습관리 서비스인 ‘독한에듀윌’도 해당 과정에 포함돼 있다. 수험생별 맞춤형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학습 달성률도 파악할 수 있다. 학습 독려 알림과 기상 퀴즈를 제공하는 ‘독한 관리’와 타 수험생과의 경쟁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독한 경쟁’ 과정도 준비됐다.

에듀윌의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 대비 ‘평생패스’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