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춘천시 전입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 사이트’. 시는 전입 장려금 신청 불편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전입장려금 신청 게시판’을 이달 중 운영할 예정이다. (춘천시청 홈페이지 캡쳐)  ⓒ천지일보 2019.5.20
춘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춘천시 전입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 사이트’. 시는 전입 장려금 신청 불편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전입장려금 신청 게시판’을 이달 중 운영할 예정이다. (춘천시청 홈페이지 캡쳐) ⓒ천지일보 2019.5.20

[천지일보 춘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춘천시(시장 이재수)가 대학생 주소 이전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전입장려금 신청 게시판’을 시 대표 홈페이지에 신설해 이달 중으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대학생들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전입 장려금을 신청하는 불편을 겪었다. 시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판을 신설해 대학생 전입장려금 내용과 안내, 신청 방법 소개, 신청도 바로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 게시판에서 인터넷 전입신고 정부24로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학생 전입장려금은 학기당 10만원이다.

대상은 전입 신고일 기준 1년 이전부터 타 시군구에 주민등록을 갖고 있다가 춘천으로 전입한 후 3개월이 지난 춘천시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전입 신고처럼 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해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춘천으로 주소지를 옮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전입 신고는 전체 전입신고 3만 1040건 중 16.4%인 5088건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