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갈수록 심각해지는 사상 최악의 취업한파에 취업준비생들은 자신의 경쟁력을 조금이나마 끌어올리기 위해 각종 자격증 취득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또한 정년퇴직을 앞둔 이들은 제 2의 인생을 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년이 없는 고소득 전문직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학력과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1년이면 취득이 가능한 공인중개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인중개사란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토지와 건물, 기타 토지의 정착물, 입목, 광업재단, 공장재단 등에 대해 거래 당사자 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기타 권리의 득실·변경에 관한 행위의 중개를 직업으로 하기 위해 부동산중개업법으로 정한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중개업자로서의 공인중개사 업무를 좀 더 살펴보면 중개업자, 중개업자 이용이나 개발에 관한 지도 및 상담업무도 포함된다.

따라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는 부동산 중개 사무소 창업뿐 아니라 부동산 관련 기업 및 외국인 투자 중개법인, 부동산 컨설팅업, 시중은행의 부동산 금융 파트, 정부 재투자 기관 등으로 취업할 수 있어 직업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또한 부동산 개발, 경매, 분양 관리 및 신탁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어 평생 직업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오는 10월 26일에 전국에서 시행되며 인터넷 원서접수 기간은 8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인중개사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학습과정과 교재를 선보이고 수험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합격 후에도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다.

우선 공인중개사 합격까지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한 ‘프리미엄 평생회원반’을 선보였다. 수강기간이 ‘합격할 때까지’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무장한 이 프로그램은 올해 시험부터 응시 후 불합격 시,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은 ‘환급+연장반’도 선보였는데 올해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동차 합격하고 필요한 절차를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가 환급되는 것이다.

에듀윌의 이러한 과정을 거쳐 공인중개사에 합격하면, 에듀윌은 전국구 네트워크를 가진 ‘에듀윌 동문회’에 가입하게 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에서는 초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무에서 겪는 어려움을 선배 공인중개사와 함께 해결할 수도 있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서부터 합격 후 취업과 창업에 이르기까지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