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보다 안정적인 평생직장을 찾는 청년들이 많아지면서 공무원시험 응시 열기가 거세다. 사회복지직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우선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공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1급 자격증은 국가시험을 통해 취득이 가능하다.

과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해당 학과를 졸업 해야만 딸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됐으나 최근에는 원격평생교육원 등 온라인으로 학습 가능한 다양한 공간이 생겨나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경우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하면 시험 없이 간단히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은 자격 규정 상 급수에 관계 없이 사회복지사 자격증만 있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2급 자격과 1급 자격에 대해 사실상 처우가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이에 비전공자라 하더라도 손쉽게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사회복지직공무원에 도전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직공무원의 주요업무는 저소득층 복지지원 관리와 자활지원 관리, 의료급여 관리, 사회복지시설 관리 등이 있다.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많아지는 현 상황에 비례해 정부가 단계적으로 사회복지직공무원을 증원하면서 해당 직렬은 나날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복지직공무원의 경우 타 직렬 대비 낮은 경쟁률도 주목할 만 하다. 2018년 경기도 고양시 지방직 경쟁률을 살펴보면 일반 9급 공무원 행정직렬의 경쟁률이 68:1인데 반해 사회복지직 경쟁률은 17:1로 약 4배가량 낮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합격선도 낮다. 2018년 지방직 경기도 고양시 합격선을 기준으로 하면 일반행정직의 합격선이 380.09점인데 반해 사회복지직의 합격선은 322.56점으로 약 58점이나 차이가 났다.

이에 에듀윌은 사회복지직공무원 합격을 위한 ‘독한 평생패스’를 선보이고 있다. 당일 끝장 복습프로그램과 85% 증가한 문제풀이, 최소 10회독 커리큘럼과 함께 2020년까지 합격 시 환급이 보장되는 과정이다. 지금 해당 과정을 신청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독한 에듀윌 공무원 플래너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