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기업들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자산 등 여러 개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다. 특성에 따라 분산된 이들 시스템을 하나의 관리 시스템으로 체계화 한다면 어떨까. 당연히 기업의 생산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

이러한 생각에서 등장한 자격증이 바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정보관리사 자격증이다. ERP란 전사적자원관리라는 뜻으로 여러 부문에 걸쳐있는 경영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재구축함으로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을 말한다. 즉 기업 전체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인 것이다.

ERP정보관리사 자격시험은 기업 정보화의 핵심인 ERP시스템의 관리 및 운용을 위한 실무 능력을 배양해 통합 비즈니스프로세스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업의 ERP부문에서 활동하며, 기업 내 ERP시스템 개발지원 및 관리,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맡는다.

정부 방침에 의거해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도 표준화된 업무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함에 따라 ERP는 이제 기업경영의 기본이 될 것으로 보인다. ERP정보관리사는 기업의 전 경영활동 운영시스템에 걸쳐 꼭 필요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인사채용이나 내부승진 시 우대하는 기업도 점차적으로 늘고 있다.

ERP정보관리사 자격증은 연령이나 학력,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연 6회 자격시험이 실시되며 ERP정보관리사는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등 4개 분야의 1급과 2급 자격으로 구분돼 있다. 1급은 ERP시스템관리자로 ERP시스템 개발지원 및 관리,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2급은 ERP시스템 운영요원으로서 ERP시스템 프로세스에 따라 관련 작업을 수행한다.

한편 에듀윌은 ERP 정보관리사 합격보장특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ERP 정보관리사필수범위를 단 2강으로 정리한 해당 특강은 시험에 꼭 나오는 경영혁신과 ERP내용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다. 모든 과목의 공통 내용이기 때문에 어떤 과목을 준비하고 있더라도 시험 출제 기준에 따라 1급은 10점, 2급은 최대 20점 확보가 가능하다. ERP 정보관리사 합격보장특강은 에듀윌 회원 누구나 수강신청일로부터 7일간 수강이 가능하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