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수역 폭행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여자 측 ‘아직도 안 갔냐’ 먼저 시비”

여자 머리 중상, CCTV 없어 확인 중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이른바 ‘이수역 주점 폭행’ 사건은 여성측이 말다툼하던 남성들에게 먼저 다가가 손을 치는 행위에서 촉발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16일 브리핑에서 “당시 여성 2명이 큰 소리로 소란을 피우자 남녀커플이 쳐다봤다. 이에 여성들이 뭘 쳐다보냐고 하면서 1차 말다툼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업주가 여성 측에 자제할 것을 요청했고, 이 커플이 나간 후 담배를 피우고 돌아오는 남자 2명에게 ‘너희들 아직도 안 갔냐’면서 말다툼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최초의 신체접촉은 여성이 남성의 손을 친 것으로 파악됐다. 여성 측 일행 1명이 남성들이 있던 테이블로 다가가서 가방을 들고 있던 남성 1명의 손을 쳤다. 이에 해당 남성이 여성 1명의 모자 챙을 손으로 쳐서 벗겨지게 했고 다시 여성 1명이 다른 남성 모자를 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단순히 손을 친 게 폭행이 되느냐는 좀 다른 문제이다. 행위가 소극적 방어인지 적극적 공격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며 “양쪽 당사자의 진술을 들어보고 각자가 촬영한 동영상을 확보해서 폐쇄회로(CC)TV와 비교분석하면 명확하게 특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성 1명이 입은 머리 중상과 관련해서는 “서로 밀치고 당기다가 남성들이 나가려고 하자 여성 측이 이를 제지하고 남자들을 따라나가는 장면이 CCTV상 확인된다”면서 “지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발생했는데, 그 곳을 비추는 CCTV는 없다”며 확인 중이라고 했다.

또 남성들의 여성들에 대한 외모비하 및 여혐·남혐 등 발언 여부에 대해서는 “주점 업주 진술 내용에는 없었다”며 “최초 지구대에서 현장 초동조치를 가게 되면 자필진술서를 쓰는데 진술서 내용에도 그런 건 서로 전혀 없다”고 말했다.

경찰은 현재 남성 3명과 여성 2명을 입건한 상태다. 조만간 양측을 불러 조사하면서 각자 촬영했다는 동영상도 제출받아 내용을 확인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