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총신정상화위원회 페이스북) 2018.4.1
(출처: 총신정상화위원회 페이스북) 2018.4.1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총신대학교 김영우 총장이 1일 학교를 점거하고 있는 총회 범대위와 신대원 비상대책위원회, 학부 총학생회와 학생운영위원회, 3개 대학원 일부 학생들을 향해 재차 압박을 가했다. 수업거부로 의사를 표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수업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본인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김 총장은 학생들의 학교 점거 상황을 설명하며 “최근 학사운영과 관련해 근거 없는 루머와 유언비어들이 학생들의 선택을 방해하고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며 “총신정상화위원회 이름으로 떠도는 자료들은 대부분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총장은 “수업거부는 학사운영 파행의 증거가 될 수 없다”며 “수업거부는 본인의 선택(결석)이므로 고등교육법 시행령과 학칙에 따라 처리되게 되고 수업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본인에게 돌아간다”고 단언했다.

또 김 총장은 “학사운영 파행은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을 의미하는데, 현재 학사파행의 원인은 강의실 99.4%를 점거해 수업을 방해하고 있는 범대위와 비대위, 총학생회, 학생운영위원회”라며 “실정법을 어기고 수업을 방해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김 총장은 “학생신분이라도 예외가 되지 않는다”며 법적 소송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 총장은 “대학은 법으로 보장된 대학의 자율성에 따라 운영되기 때문에 고등교육법과 시행령, 학칙, 규정 학사내규에 따라 진행되고 정치권을 포함 그 어떤 외부세력이 관여할 수 없다”며 점거해제를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