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헬스케어. (출처: CJ헬스케어 홈페이지)

매각과 상장 투트랙으로 준비
그룹·헬스케어 윈윈방향 선택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CJ그룹이 CJ제일제당의 100% 자회사 CJ헬스케어의 매각을 추진한다. 기존 추진하고 있었던 상장에 대한 계획도 그대로 이어간다.

CJ그룹은 CJ헬스케어의 매각과 상장 투트랙 전략을 펼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매각을 위해서는 매각 주간사 모건스탠리를 선정했다. 내주 중 주요 투자자에게 투자설명서(IM)를 발송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CJ헬스케어와 그룹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라며 “이를 위해 매각과 상장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CJ헬스케어는 지난해 초 상장을 추진했지만 시장 상황이 나빠지면서 상장을 연기했다. 당시 CJ헬스케어는 NH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을 추진했으면 시가총액 1조원으로 평가됐다. 매각이 진행될 경우 매각가격도 이를 고려해 1조원을 웃돌 전망이다. CJ헬스케어의 지난해 매출은 5208억원, 영업이익 679억원이다.

1984년 CJ제일제당이 유풍제약을 인수하면서 헬스케어 산업을 시작한 CJ그룹은 2006년 한일약품을 인수, 2014년 물적분할로 CJ헬스케어를 분리했다. 현재 CJ헬스케어의 주요 상품은 숙취해소음료 ‘컨디션’과 2012년 처음으로 헛개차를 제품화한 ‘헛개수’가 있다. 이외에 다양한 복제약을 생산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