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왼쪽은 김동철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국민의당 짓밟아 여소야대 타파하려는 음모”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최근 문준용씨 관련 제보조작과 관련해 당원 이유미씨가 구속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이유미를 빌미로 국민의당 죽이기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저희는 한줌의 의혹 없이 철저히 검찰수사가 이루어지도록 촉구하고, 당에서도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검찰에 협력하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과 그 아들이 관련한 사건이기 때문에 과거 검찰의 전례에 비춰보면 과잉 수사를 경계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데 여당 대표의 발언은 검찰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앞서 추 대표는 전날 CBS 라디오에서 이씨의 조작과 관련해 평당원 한명의 일탈이 아닌 국민의당 지도부가 총동원된 조직적 유포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박 위원장은 “이 기회에 국민의당을 짓밟아 여소야대를 타파해 패권적 양당제로 회귀하려는 정치 음모”라며 “국민의당이 입이 없어서 말을 안 하는 것이 아니다. 사건이 종결될 때까지 혹시라도 이 사건의 진상규명에 영향이 있을까 자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 대표에게 “추 대표는 아무런 근거 없이 거짓 선동으로 국민의당 죽이기에 나선 것을 즉각 사과하라”며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