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전 최고위회의에 참석한 추미애 대표(왼쪽)과 우상호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야당이 17일 새누리당이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을 토대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게 비난 공세를 펼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색깔론 공세’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더해 국민의당은 북한 인권결의안 처리 과정과 관련한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민주당에 요구했다.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북한 인권결의안과 관련한 사실들이 확인되고 있다. 2007년 당시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결정했고, 북한의 입장을 확인할 이유가 없었고 확인하지도 않았다”면서 “또 문재인 당시 비서실장은 회의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지도 않았다. 이것이 확인된 사실들이며, 논란의 여지도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따라서 새누리당이 개인의 회고록 한두 줄에 의존해 지도부가 총출동해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벌이는 것은 참으로 무책임하고 민망하다”며 “새누리당은 지난 대선 당시 NLL 논란을 부추겼다. 그러나 그 요란했던 정쟁이 남긴 것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의 억지에 의해 대통령기록관에 보관된 기록을 국회가 열람하는 사태에 이르렀지만 NLL 포기 발언은 없음이 확인됐다”며 “결국 소리만 요란하고 내용은 없는 ‘빈 깡통’이었다. 온 나라를 들썩이게 했던 논란의 결말이라기엔 참으로 허망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논란을 촉발한 정문헌 의원이 벌금 1000만원을 선고받았고, 논란을 부추겼던 김무성 전 대표도 사과해야 했다”며 “그런데 새누리당이 또 다시 소모적인 정쟁을 부추기고 있다. 그것도 당 대표, 사무총장까지 나서 ‘내통’이니 ‘결재’니 ‘종북’이니 온갖 험악한 단어를 총동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개인의 회고록을 기초로 한 새누리당의 정치공세는 이번에도 결말이 허무한 헛스윙이 될 것”이라면서 “이런 정치놀음에 국민을 끌어들여서는 안 된다는 점을 새누리당에 다시 한 번 분명히 경고한다”고 전했다.

국민의당도 북한 인권결의안 진실 공방에 대해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색깔론 공세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에서 손금주 수석원내대변인은 “정치권이 2007년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 논란에 휩싸여 있다”며 “시급한 민생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청와대,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간의 소모적인 논쟁은 국민께 실망만 안겨드릴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손 대변인은 “국민의당은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의 회고록에서 비롯된 북한 인권결의안 논란에 대해 정치권이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대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손 대변인은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국감 파행에 이어 또 다시 색깔론을 주장하면서 국정을 농단해서는 안 된다”며 “최순실, 우병우, 차은택 등 각종 비리 의혹에 관해서는 국민들의 질타에도 침묵으로 일관하면서, 북한 인권결의안 의혹에는 서슴없이 종북 운운하며 색깔론을 제기하는 모습은 실망스럽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문재인 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도 당시 회의와 관련한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당시 북한 인권결의안 처리 과정과 관련한 실체적 진실을 밝혀서 국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