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인천광역시 계양축구협회 시무식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02.18.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인천광역시 계양축구협회 시무식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02.18.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민주당 공천을 자부하고 국민의힘의 공천 과정을 두고는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선거운동 현장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국힘 공천과 관련해 “이렇게 뻔뻔할 수 없다”며 “속된 말로 간이 부은 것”이라고 비판을 퍼부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부정했던 이들을 다시 공천하고 온갖 중범죄자들을 사면해서 출마시켰다는 주장이다. 또 이 대표는 “돈봉투를 받아 뒷주머니에 담는 게 CCTV에 찍힌 사람도 공천했다”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이 나라 주인이 국민이고, 내가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대리인이라 생각하면 그렇게 할 수 있겠냐. 그들에게 결코 나라를 맡겨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반면 민주당 공천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해서 혁명적인 결과가 나오고 있지 않으냐”고 반문하며 “(이 대표 자신은) 한 번도 가까운 사람을 어디에 꽂은 적이 없다”고 단언했다.

이어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정하는 역사적 분수령 같은 선거”라며 “민주당이 반드시 과반 의석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경제, 강압 수사, 종북몰이 등을 언급하며 “한반도에 전쟁을 걱정하는 세상이 됐다”며 “잘못된 정권의 폭주를 그나마 국회가 막아왔는데, 국회까지 그들에게 넘어가면 나라를 완전히 망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돈 봉투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4·10 총선 청주 상당 지역구 공천에 대한 이의제기를 객관성이 없다는 이유로 기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