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레몬민트·페퍼민트’ 2종. (제공: 롯데웰푸드)
‘제로 레몬민트·페퍼민트’ 2종. (제공: 롯데웰푸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5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롯데웰푸드 ‘제로 레몬민트·페퍼민트’ 2종 선봬… 자일리톨 함유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캔디류 신제품 2종 ‘제로 레몬민트 캔디’ ‘제로 페퍼민트 캔디’를 선보인다.

설탕과 당류 없이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이 사용돼 자연스러운 청량함과 과하지 않은 달콤함이 특징인 캔디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을 위해 제로 브랜드의 라인업을 본격 확대해 나가고 있다.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들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비전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것이다.

제로 캔디 2종(레몬민트, 페퍼민트)은 디저트를 선택할 때도 당류에 대한 부담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는 2030 세대의 니즈가 적극 반영됐다. 식사 후, 양치질 후, 취침 전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자일리톨 캔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출시됐다.

자일리톨은 흔히 자작나무에서 추출되는 천연 감미료로 설탕 없이도 은은한 단맛을 구현한다. 제로 레몬민트 캔디는 자일리톨 함량 99%로 레몬과 민트의 산뜻한 조화가 자극적이지 않은 상큼함과 달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제로 페퍼민트 캔디는 자일리톨 98%가 함유돼 입 안에 자연스러운 청량감과 과하지 않은 쿨링감을 선사한다.

틴 케이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 적합하며 옆으로 밀어서 여는 슬라이드 개폐 방식이 적용돼 재미까지 더해졌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롯데웰푸드 스위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온라인 채널 전용 ‘제로 캔디 2종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눈길을 끄는 알록달록한 패키지 안 제로 레몬민트 캔디 2개입과 제로 페퍼민트 캔디 2개입 구성으로 소중한 인연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제로 캔디 2종은 오는 4월부터 편의점을 포함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제로 브랜드는 총 11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제로 과자류는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앤크 샌드 ▲제로 마일드 초콜릿 ▲제로 캔디(레몬민트, 페퍼민트) 등 7종이다.

빙과류는 ▲제로 아이스 초코바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 바이트 등 4종이다.

롯데웰푸드 제로는 MZ세대 및 당류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약 4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120% 이상 성장했다.

올해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글로벌 라이징 스타 ‘뉴진스(NewJeans)’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나를 위한 디저트, 나를 위한 새로운 기준, ZERO’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앞세워 적극적인 글로벌 브랜딩을 통해 연간 500억원 이상의 판매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모두 당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단맛을 위해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을 사용해 개발한 제로 캔디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트렌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무설탕 디저트 카테고리를 계속해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싸이순살맥스.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
싸이순살맥스.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 가심비 甲 ‘싸이순살맥스’ 출시

맘스터치가 푸짐한 구성과 착한 가격의 가심비 순살치킨 ‘싸이순살맥스(1만 8900원)’를 출시했다.

맘스터치는 프랜차이즈 치킨이 2만원을 훌쩍 넘어선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아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는 기존 ‘후라이드싸이순살’의 중량을 대폭 늘리고 구성 또한 차별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메뉴 싸이순살맥스는 기존 1~1.5인을 위한 가심비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1만 1900원)’의 중량은 2~3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약 56% 증량됐다. 뿐만 아니라 美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있는 베스트 메뉴인 ‘케이준양념감자’와 치킨무, 허니머스타드 소스까지 제공되면서 가격은 1만원대를 유지하는 뛰어난 가심비가 특징이다.

싸이순살맥스의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은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입에 먹기 좋은 순살치킨으로 만든 브랜드 대표 치킨 메뉴다. 맘스터치만의 ‘케이준 스타일 핫 크리스피’ 레시피가 적용돼 바삭하면서도 100% 닭다리살만 사용돼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경기 불황 속 높은 외식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가심비 높은 치킨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특유의 가심비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였다”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콜라보 활동 등 다각도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중심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어썸 치킨 플래터. (제공: 파파이스)
어썸 치킨 플래터. (제공: 파파이스)

◆파파이스, 8천원대 초특급 가성비 치킨 ‘어썸 치킨 플래터’ 출시

파파이스가 ‘어썸 치킨 플래터’ 출시와 함께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썸 치킨 플래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된 1인용 가성비 치킨 플래터다. 그중 메인 플래터는 ‘어썸 모둠 치킨 플래터’로 8900원에 파파이스의 대표 치킨 메뉴 3종인 시그니처 치킨, 케이준 스파이시 윙, 레그 순살 치킨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썸 모둠 치킨 플래터 외에도 ‘윙 플래터’ ‘순살 치킨 플래터’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 3종이 함께 출시돼 치킨 부위 취향에 맞게 골라 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파파이스 치킨은 얼리지 않은 생닭을 사용한 신선함과 12시간 마리네이션을 통한 진한 케이준의 풍미가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12시간 숙성시킨 튀김 반죽은 맛과 풍미를 더해 치킨 마니아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파파이스 치킨의 매력 중 하나로 손꼽힌다.

윙 플래터는 매콤한 닭 날개 부위의 ‘케이준 스파이시 윙’ 6조각, 코카콜라(M), 유자 칠리소스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8700원이다. 순살 치킨 플래터는 순 닭다리살로 이뤄져 부드러운 ‘레그 순살 치킨’ 4조각, 코카콜라(M), 유자 칠리소스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8700원이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파파이스의 베스트 메뉴인 ‘시그니처 치킨’ 4조각, 코카콜라(M), 유자 칠리소스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만 500원이다. 총 4종의 어썸 치킨 플래터는 파파이스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배달과 포장도 가능하다.

이번 어썸 치킨 플래터 출시를 기념해 해시태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썸 치킨 플래터 구매 인증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 100명에게는 파파이스 모바일 상품권이 최대 20만원까지 경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이번 치킨 플래터는 1인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파파이스 치킨을 맛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1인 고객뿐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과도 각자의 취향에 맞는 부위를 1인 플래터로 선택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빨라쬬, 딸기라떼와 딸기주스. (제공: 해태제과)
빨라쬬, 딸기라떼와 딸기주스. (제공: 해태제과)

◆해태 빨라쪼, 명품 고령 딸기 담은 ‘딸기 라떼·주스’ 출시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봄철 대표 과일 딸기를 가득 넣어 만든 딸기라떼와 딸기주스를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5월 말까지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젤라또를 만드는 빨라쪼의 노하우가 이번 제품에도 그대로 담겼다. 딸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깔끔한 맛도 장점이다.

경북 고령에서 갓 수확한 딸기로 만들어져 더욱 특별하다. 고령딸기는 당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인 ‘설향’ 품종이다. 진한 맛과 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입소문이 퍼져 홍콩·일본 등 각 국에 수출하는 명품 딸기다. 라떼와 주스 한 잔에 들어가는 딸기로 성인 비타민C 일일 필요량 75㎎을 채울 정도로 건강함도 담겼다.

딸기라떼는 빨갛게 잘 익은 한 입 크기의 딸기가 우유 위에 듬뿍 올라갔다. 신선한 국내산 우유와 푸짐한 딸기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강점이다. 한 모금 마실 때마다 입안 가득 씹히는 과육으로 딸기의 식감까지 음료에 담아냈다.

딸기주스는 신선한 딸기가 절반 이상 들어갔다. 톡톡 터지는 씨앗의 식감까지 음료 한 잔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깔끔하고 시원한 목넘김으로 상큼함이 더욱 잘 느껴지는 것도 장점이다.

빨라쪼 관계자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오는 8~18일 딸기음료 2종 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언제나 신선한 원료를 고집하는 빨라쪼 음료와 함께 올 봄 상큼하게 즐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제공: 한국 코카-콜라사)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제공: 한국 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출시

코카-콜라사가 깔끔한 맛으로 오랜 시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토닉워터 브랜드 ‘캐나다 드라이’를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제로(ZERO)’를 출시한다.

진저에일 토닉 제로는 진저에일 토닉 본연의 은은한 진저향과 탄산의 청량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부는 믹솔로지(Mixology) 및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음료 및 주류와 함께 곁들였을 때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제품 단독으로도 달콤하고 청량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제로는 300㎖ 페트 1종으로 출시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토닉워터 브랜드 캐나다 드라이가 최근 믹솔로지 및 하이볼 트렌드의 확산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제로 칼로리 버전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진저에일 토닉 본연의 은은한 진저향과 깔끔한 맛을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로 더욱 가볍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캐나다 드라이는 1904년 캐나다에서 탄생한 이래 특유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으로 약 120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로 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3종의 다양한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프로틴 크런치. (제공: 한국허벌라이프)
프로틴 크런치. (제공: 한국허벌라이프)

◆한국허벌라이프, 신제품 단백질 토핑 ‘프로틴 크런치’ 출시

한국허벌라이프가 단백질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토핑 제품 ‘프로틴 크런치’를 출시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신제품 프로틴 크런치는 단백질 제품의 선택권을 프로틴 파우더, 프로틴 바 등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확장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프로틴 크런치는 바삭한 식감에 달콤한 초콜릿맛이 돋보이는 토핑 타입으로 1회 권장 섭취량인 10g으로 단백질 7g을 섭취할 수 있다. 토핑 제품인 만큼 쉐이크, 요거트, 샐러드 등 개인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해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프로틴 크런치의 가장 큰 특징이다.

한국허벌라이프는 프로틴 크런치를 활용해 단백질을 맛있게 보충할 수 있는 레시피도 다채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한국허벌라이프는 프로틴 크런치 출시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29일 기간 내 선착순으로 프로틴 크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 사용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크런치 보틀’이 증정된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허벌라이프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맛 선호도, 편의성, 영양적인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프로틴 크런치로 취향에 맞는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구성해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