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300㎡ 공간에 43개 브랜드

‘스위트 파크’ 피에르 마르콜리니 초코렛. (제공: 신세계백화점)
‘스위트 파크’ 피에르 마르콜리니 초코렛. (제공: 신세계백화점)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지하 1층에 국내외 디저트를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K-디저트’까지 한데 모은 곳이다. 약 5300㎡ 공간에 43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신세계는 강남점 식품관을 다양성과 깊이를 갖춘 ‘식품 장르별 전문관’으로 조성해 영국 런던 해로즈의 ‘더 푸드 홀’이나 프랑스 파리 라파예트의 ‘르 고메’ 등 세계적 백화점의 상징적인 식품관에 비견되는 글로벌 미식 문화 공간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벨기에의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가 대표적이다. 지난 2015년 벨기에 왕실 쇼콜라티에로 지정된 피에르 마르콜리니는 전 세계를 돌며 가공되지 않은 카카오 콩을 공수하고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초콜릿과 마카롱 등을 완성하는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프랑스 파리의 줄 서는 빵집 ‘밀레앙’도 강남점에 글로벌 첫 지점을 연다. 밀레앙은 한인 서용상 제빵사가 파리에서 운영하는 빵집으로 프랑스 ‘국민 간식’으로 통하는 플랑(프랑스식 타르트)으로 유명하다. 파리 매장 외 첫 매장인 강남점 밀레앙에서는 현지 인기 플랑 메뉴를 비롯해 다채로운 메뉴를 내놓을 예정이다.

최근 일본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는 파이 맛집 ‘가리게트’가 상륙했다. 프랑스 정통 파이 디저트인 ‘밀푀유’가 대표 메뉴로 한국에선 강남점에서 최초로 고객들과 만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상무는 “디저트 성지로 거듭날 스위트 파크를 시작으로 격이 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할 최고의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이라며 “쇼핑 그 이상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끊임없이 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百, 강남점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 (제공: 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강남점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 (제공: 신세계백화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