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를 지낸 김성태 전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과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를 지낸 김성태 전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과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공천 서류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김성태 전 의원이 7일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박성민 의원 등을 언급하며 “당과 대통령 주변에 암처럼 퍼져있는 소위 ‘핵관’들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공개 반발했다.

국민의힘 전신인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지낸 김 전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대선에서 승리하고 정권을 되찾아왔지만, 당에 대한 헌신과 열정이 이런 참담한 결과로 되돌아올 줄은 몰랐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핵관들은 대통령의 사면권에 대해서조차 정면으로 도전하고 있다”며 “정치보복의 함정에 빠진 것이 공천 부적격 사유라면, 삼청교육대 출신 핵관은 공천 적격 사유라도 된다는 말이냐”고 친윤계를 정면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회견 뒤 기자들과 다시 만나 대통령 측근으로 분류되는 박성민, 이철규 의원을 ‘핵관’으로 지목하며, 이들이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총선 구도를 만들고, 공천 시스템을 설계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의 헌법적 권한에 의해 사면·복권된 사람을 초헌법적으로 공천에서 원천 배제한다는 특별 규정은 애초 공관위 안에 들어있지 않았다”며 “대통령 측근이라고 공관위에 들어가 있는 인사가 주장해 반영시켰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또 서울 강서을에 공천을 신청한 박대수 의원에 대해 “배은망덕한 노총 후배”라며 “박성민 의원이 공관위에 들어가 있는 핵심 인사를 통해 '김성태를 컷오프 시키고 박대수를 강서을에 공천해야 한다'고 했다는 전화를 받았다는 사람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항간에 떠돌고 있는 짜고 치는 공천 기획설에 대해 해명하고 그 전모를 밝혀달라”고 당에 요청했다.

한편 김 전 의원은 자녀 KT 채용 비리 사건으로 대법원에서 징역형이 확정됐으나, 지난 2022년 12월 신년 특사로 사면 복권됐다.

하지만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자녀 채용 비리 등 ‘4대 부적격 비리 기준’에 해당하면 사면 복권돼도 공천에서 원천 배제하기로 의결하면서 김 전 의원은 부적격 대상자로 확정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