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 (제공: 할리스)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 (제공: 할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2022년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9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할리스, 사랑스러운 스페셜 홀케이크 3종 출시

할리스가 오는 2일 앙증맞은 할리베어와 진한 초콜릿이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하는 스페셜 홀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

할리스는 지난 11월 자체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공개했다. 귀엽고 동글동글한 비주얼로 특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할리베어는 ‘홀리데이 돌체 라떼’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할리베어 글라스머그’ 등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며 고객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할리스는 이러한 할리베어의 인기에 힘입어 할리베어를 활용한 신규 홀케이크를 출시하며 다시 한번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다. 진한 달콤함의 초코 케이크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와 부드러운 치즈와 딸기의 상큼함이 조화로운 무스 케이크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로 각기 다른 할리베어 토핑이 더해져 맛과 비주얼을 모두 갖췄다.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는 초콜릿을 너무 좋아해 초콜릿 세상에 들어온 할리베어가 연출됐다. 초콜릿 머그에 퐁당 빠진 할리베어가 빼꼼 고개를 내미는 모습으로 귀여움을 한껏 뽐낸다. 촉촉한 초콜릿 시트에 달콤하고 진한 초코 크림이 샌딩되고 바삭한 식감의 크런치와 반짝이는 초콜릿 글레이즈로 마무리돼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초코 케이크가 완성됐다.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는 할리스 크라운을 쓰고 인사를 건네는 할리베어의 아기자기한 비주얼로 지난 홀리데이 시즌 많은 사랑을 받은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의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이다. 상큼한 딸기 퓨레와 입맛을 돋우는 치즈 무스 케이크가 화이트 글레이즈로 마무리되고 화이트 초콜릿을 입은 할리베어와 초콜릿 하트가 듬뿍 얹어져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제철 딸기를 풍성하게 얹은 초콜릿 홀케이크도 마련됐다. 할리스는 매 딸기 시즌 다양한 케이크에 생딸기를 조합해 ‘딸기숲’ 홀케이크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초코와 딸기의 환상적인 조합을 활용해 ‘딸기숲 초코 글레이즈’로 변신했다. 초콜릿 글레이즈 케이크의 달콤함과 딸기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입맛을 자극한다.

할리스는 신규 홀케이크의 출시를 기념해 홀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매장에서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은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할리스 앱을 통한 픽업 예약 시 쿠폰을 통해 지급된다.

홀케이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15일 진행된다. 할리베어가 올라간 2종 케이크 구매 시 사랑스러운 할리베어 스티커도 함께 제공된다.

할리스 관계자는 “귀여운 할리베어, 달콤한 초콜릿 등 각기 다른 매력으로 함께하는 순간의 즐거움을 더하는 홀케이크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며 “아기자기한 비주얼로 사랑받는 할리베어 케이크 2종부터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딸기가 조화로운 딸기숲 케이크까지 할리스의 스페셜 홀케이크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행복하게 채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요거트 신제품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 (제공: 이디야커피)
요거트 신제품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멤버스 앱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 진행

이디야커피가 2월 한 달 동안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요거트 신제품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선착순 1만명 한정으로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들에게는 드링킹요거트 음료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금액은 300원부터 최대 2000원까지 다양하며 당첨된 쿠폰은 당일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이디야 멤버스 친구 초대 추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초대한 회원과 가입한 회원 모두에게 생딸기 음료와 드링킹요거트 음료에 적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2월 매주 수요일(7일, 14일, 21일, 28일)에는 이디야 멤버스 배달 주문 전용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 세트’ 3종 4000원 할인쿠폰과 더불어 1000원부터 3000원까지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이 함께 지급돼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디야커피의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설 선물세트. (제공: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설 선물세트. (제공: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네스카페, 실속 더한 ‘수프리모 설 선물 세트’ 출시

네스카페가 갑진년 설을 맞아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수프리모에 실용성을 더한 ‘네스카페 수프리모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 세트는 네스카페의 베스트 셀링 라인인 수프리모 오리지널 커피믹스와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수프리모 오리지널 커피믹스&이지앤프리 보관 용기 4종 ▲수프리모 골드마일드 커피믹스&이지앤프리 보관 용기 4종 등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2종으로 마련됐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설 선물 세트는 농협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제품은 갓 갈아낸 신선한 원두 가루를 골드빈 속에 담아 얼리는 네스카페만의 ‘골드락(Gold Lock)’ 기술로 물을 붓는 순간 갓 내린 듯 신선한 커피 맛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커피 농가 및 지역과 상생하며 책임감 있게 재배된 ‘책임 재배’ 원두가 사용돼 지속 가능한 커피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 커피믹스는 풍부하고 깊은 맛의 정통 커피믹스며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는 최적의 맛 밸런스를 살린 황금 레시피로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징이다.

네스카페 관계자는 “커피 믹스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는 고물가 시대에 이번 설 선물 세트 구성으로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수프리모를 보다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부드러운 네스카페 수프리모 한 잔과 함께 따스하고 풍성한 명절 온 가족이 함께 즐거움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슛돌이빵. (제공: 파리바게뜨)
슛돌이빵.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콜라보 ‘슛돌이빵’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을 기념해 이강인을 비롯한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스티커가 담긴 ‘슛돌이 크림빵’ 2종을 출시한다.

제품은 ▲부드러운 슈크림이 들어간 ‘슛돌이 슈크림빵’ ▲초콜릿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슛돌이 초코크림빵’ 등 달콤한 크림이 담긴 베이커리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에는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파리 생제르맹 인기 선수들의 스티커가 들어있다. 스티커에 포함된 선수들은 이강인, 마르코 아센시오, 우스만 뎀벨레, 마르퀴뇨스,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으로 선수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담은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어 재미를 더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을 통해 크림빵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스티커도 포함돼 있으니 달콤한 맛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코 티라미수 도넛. (제공: 던킨)
초코 티라미수 도넛. (제공: 던킨)

◆던킨, 카카오바리와 ‘초코 티라미수 도넛’ 출시

던킨이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Cacao Barry)’와 손잡고 ‘초코 티라미수 도넛’을 출시한다.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초코 티라미수 도넛은 180년 전통의 초콜릿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카카오바리와 협업한 신제품이다.

카카오바리와 국내 도넛 브랜드의 최초 협업으로 탄생된 초코 티라미수 도넛은 밸런타인데이, 졸업 시즌 등 기념일이 많은 2월을 맞이해 색다르고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초코 티라미수 도넛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와 쌉싸름한 커피로 만들어진 두 가지 필링이 한 번에 담긴 필드 도넛으로 초콜릿 코팅과 카카오 파우더 토핑으로 마무리돼 티라미수 케이크의 비주얼과 맛이 구현됐다.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프리미엄 카카오바리 초콜릿의 풍부한 맛과 함께 마스카포네와 커피 필링이 어우러지며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이 이어지는 시즌을 맞이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중한 시간을 완성시켜 줄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는 흔한 초콜릿 대신 던킨의 초코 티라미수 도넛으로 가족, 연인, 동료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제공: 배스킨라빈스)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MZ세대에서 인기 높은 법랑(애나멜웨어)브랜드 ‘크로우캐년’과 협업해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굿즈를 선보인다.

크로우캐년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마블 패턴과 모던한 디자인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20, 30대 중심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와 크로우캐년이 협업해 선보이는 2월 굿즈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는 ▲민트초콜릿칩(민트) ▲체리쥬빌레(핑크) ▲슈팅스타(베이비블루) 등 배스킨라빈스의 대표적인 플레이버 컬러에 크로우캐년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마블 패턴’이 조합돼 눈길을 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 예약 시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2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이후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1만 8500원) 이상 구매 시 1만 9900원에 판매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특유의 마블 패턴으로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크로우캐년과 협업해 배스킨라빈스의 플레이버 컬러를 담은 굿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아 완성한 굿즈들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NFT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6~29일 2주일 동안 최대 60만개에 달하는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든 효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NFT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6~29일 2주일 동안 최대 60만개에 달하는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든 효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NFT 발행에 일회용컵 60만개 사용 줄여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NFT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6~29일 2주일 동안 최대 60만개에 달하는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든 효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 기간 사이렌 오더로 개인 컵을 선택한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으며 사이렌 오더와 대면 주문을 포함한 전체 개인 컵 이용 건수도 32% 늘었다.

NFT 에코 프로젝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가 한 개씩 적립되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가 제공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2주 동안 발급된 에코 스탬프는 60만여개며 기간 중 26만여명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참여했다.

‘BASIC NFT’는 에코 스탬프 5개 적립 시 발급된다. 여기에 희소성 있는 소장 가치를 더하기 위해 에코 스탬프 15개를 모으면 2만개 한정의 ‘CREATIVE NFT’가 발급되며 에코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1000개 한정의 ‘ARTIST NFT’가 발급된다.

국내의 스타벅스 NFT는 결제 또는 투자 수단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들에게 프로젝트 목표 달성을 인증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개념으로 발행된다.

이러한 이유로 선물하기나 판매, 거래 등의 기능 이용은 제한되고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활동에 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선보인 스타벅스 NFT 발행을 기념하기 위해 2월 말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NFT 작품을 전시해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일회용 컵 이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을 권장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전개하고 개인 컵 이용 시 400원 할인 또는 별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지난 한 해 개인 컵 이용량은 2940만건으로 역대 최다 횟수를 경신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