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대파크림감자라떼와 제주감귤주스. (제공: 더본코리아)
빽다방, 대파크림감자라떼와 제주감귤주스. (제공: 더본코리아)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4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빽다방, 우리 농산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2종 출시

빽다방이 2024년 새해 신메뉴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2종(대파크림감자라떼, 제주감귤주스)을 새롭게 출시했다.

빽다방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국내 농산물을 활용해 재미있고 맛있는 경험을 전하는 ‘우리 가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국내산 대파, 감자 등 카페 메뉴로 흔히 사용하지 않은 농산물을 활용해 ‘농장 콘셉트’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대파크림감자라떼는 빽다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부드럽고 포실포실한 감자가 들어간 감자라떼 위에 연두 빛깔 대파크림이 올라가 색다른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향긋한 대파크림을 먼저 맛본 후 섞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감귤주스는 제주감귤이 갈아져 상큼한 원물 본연의 맛과 향이 강조된 음료로 감귤 과즙의 달콤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및 빽다방빵연구소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로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개발하게 됐다”며 “새해에도 건강한 우리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트로베리 케이크. (제공: 아티제)
스트로베리 케이크. (제공: 아티제)

◆아티제, 시즌 한정 스트로베리 베이커리 6종 출시

아티제가 스페셜 음료에 이어 신선한 제철 생딸기를 가득 담은 시즌 한정 스트로베리 케이크와 브레드를 출시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로 딸기와 찰떡궁합인 초코, 치즈, 크림류가 풍성하게 사용돼 새콤달콤한 딸기의 풍미가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스트로베리 슈케이크는 달콤하고 폭신한 바닐라 빈 슈크림과 신선한 생딸기 토핑이 층층이 쌓인 슈케이크다. 스트로베리 멜팅 초코는 달콤한 초코 시트에 발로나 초콜릿으로 만들어진 가나슈와 라즈베리가 더해지고 생딸기가 토핑으로 완성된 케이크다. 초콜릿의 달콤 쌉사름한 맛과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스트로베리 프로마쥬 타르트는 부드러운 크림치즈 무스에 딸기 토핑이 더해져 달콤함과 크림치즈의 고소함을 입안 가득 선사하는 미니 타르트다. 딸기가 풍성하게 올라가 있어 맛은 물론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한다.

스트로베리 바닐라 빈 데니쉬는 바닐라 빈 슈크림과 생딸기, 그라나 파다노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데니쉬다. 타르트 시트의 바삭한 식감, 치즈의 고소함, 딸기의 달콤함을 모두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시즌 한정 브레드로 머랭 토핑이 더해진 미니 크루아상에 바닐라 빈 슈크림과 생딸기로 가득 채워진 ‘스트로베리 미니 크루아상’, 초콜릿 브리오슈 브레드에 크림치즈와 신선한 딸기가 올라간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초코 번’을 만나볼 수 있다.

아티제 관계자는 “제철 딸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엄선해 고른 생딸기에 풍미를 높여줄 재료들을 더해 색다른 맛과 비주얼의 스트로베리 베이커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아티제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스페셜 스트로베리 케이크 및 브레드와 함께 더욱 달콤한 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요거트 딸기 라떼. (제공: 던킨)
요거트 딸기 라떼. (제공: 던킨)

◆던킨 ‘요거트 딸기 라떼’ 출시… 디저트 메뉴 라인업 강화

던킨이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를 활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

1월 이달의 음료로 새롭게 선보이는 요거트 딸기 라떼는 과일과 궁합이 좋은 요거트와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가 활용된 시즌 메뉴다. 마시는 타입의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과육이 씹히는 딸기가 듬뿍 올라간 라떼로 딸기 본연의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던킨은 올해 1월 이달의 도넛으로 딸기와 라즈베리 등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1월 이달의 음료인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추가 출시해 던킨만의 딸기 디저트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이 딸기 디저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PC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사랑받는 딸기와 페어링 궁합이 좋은 요거트를 더해 상큼함을 업그레이드한 시즌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요거트 딸기 라떼와 딸기를 활용한 달콤한 도넛을 함께 즐기고 던킨이 선사하는 딸기 디저트의 향연에 푹 빠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딸기 신메뉴 3종. (제공: 공차코리아)
딸기 신메뉴 3종.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갑진년 새해 첫 ‘딸기 신메뉴 3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STRAWBERRY BLOSSOM’을 테마로 ‘딸기 블라썸 밀크티’ ‘딸기 블라썸 스무디’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달콤한 딸기 과즙과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향긋하고 신선한 공차 오리지널 티 베이스가 조합돼 제철 딸기의 맛을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푸딩 토핑으로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딸기 블라썸 밀크티는 새콤달콤한 딸기 과즙에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와 얼그레이티가 조합된 시즌 한정 딸기 밀크티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푸딩 토핑이 더해져 달콤한 딸기의 풍미가 배가됐고 짭조름한 밀크폼으로 완벽한 단짠 밸런스를 자랑한다.

딸기 블라썸 스무디는 자스민 그린티가 블렌딩된 스무디에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밀크 푸딩, 밀크폼이 조합된 스무디다. 딸기의 상큼함에 향긋한 자스민꽃 향이 더해져 더욱 싱그럽고 상쾌한 맛을 선사한다. 자스민 그린티 스무디와 딸기 과즙이 완벽하게 블렌딩돼 투톤 컬러의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는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에 달콤한 바닐라와 쫀득한 딸기 쥬얼 리가 들어간 스페셜 메뉴다. 딸기 쥬얼리는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으로 쫀득쫀득한 식감은 물론 씹을수록 상큼한 맛이 더해져 더욱 진한 딸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공차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앞서 공차 재팬에서 출시해 메가 히트를 기록했던 상품을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메뉴”라며 “딸기를 밀크티로 새롭게 재해석한 공차의 새해 첫 메뉴와 함께 2024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딸기 시즌 메뉴. (제공: 폴 바셋)
딸기 시즌 메뉴. (제공: 폴 바셋)

◆폴 바셋 ‘딸기 시즌 메뉴’ 출시 1달 만에 37만잔 이상 판매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2023~2024년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1월 30일과 12월 14일 2차로 나뉘어 출시된 폴 바셋의 2023~2024년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이다.

지난해 12월까지의 판매 수량은 전년 대비 56% 상승한 37만 2000잔으로 이는 하루에 1만 1000잔씩 판매된 셈이다.

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15만개가 판매된 ‘딸기 아이스크림’이며 음료 중에서는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가 12만잔 넘게 판매됐다.

특히 고객들의 지속된 요청에 의해 재출시된 ‘소잘 설향 딸기 우유’의 경우 지난해 12월 14일 2차로 출시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딸기 시즌 음료 중 최다 판매 2위를 기록 중이다.

폴 바셋 관계자는 “아이스크림과 주스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설향 딸기를 즐길 수 있는 메뉴들과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딸기 본연의 맛이 특징”이라며 “특히 소잘 설향 딸기 우유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사용해 평소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고객들도 딸기우유를 맛볼 수 있게 한 것이 인기 요인인 것 같다”고 말했다.

‘크림 패밀리 가방 세트’를 착용한 반려견. (제공: 스타벅스)
‘크림 패밀리 가방 세트’를 착용한 반려견.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국내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을 오는 5일 오픈한다.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별도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으로 기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발전된 형태의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에서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받았다.

매장은 지상 1, 2층으로 구성된 195평, 142석 규모로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 공간으로 운영된다.

2층에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이 별도로 조성돼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과 20평 규모의 개방형 펫 라운지(리드 줄 착용 필수) 등의 편의시설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 1층에서 주문 시에는 음료 제조가 이뤄지는 공간이 포함돼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된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은 1층 외부 전용 출입구를 통해 2층의 펫 존을 이용할 수 있다.

펫 전용 공간에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가 모티브로 된 포토존이 마련돼 반려동물과 동반한 고객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구리갈매DT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크림 패밀리 가방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크림 색상의 토트백과 백팩 파우치로 구성됐으며 1일 100개 한정, 1인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스타벅스를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오랜 니즈를 반영하고자 구리갈매DT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반려동물은 물론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