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은수 변호사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식에서 정청래 최고위원과 악수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전은수 변호사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식에서 정청래 최고위원과 악수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0일 총선 ‘인재 7호’로 전은수 변호사(39)를 영입했다.

민주당 인재위원회는 이날 전 변호사를 7호 영입 인사로 발표했다.

전 변호사는 부산에서 태어나 울산에서 성장했다. 공주교육대를 나와 5년간 초등학교 교사로 일했다. 이후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해 변호사가 된 뒤 줄곧 울산 지역 변호사로 활동했다.

울산지방 변호사회 이사로 재직하던 2019년 시민들의 원정 재판 불편을 해소하고자 울산지방법원에 부산고등법원 원외재판부를 설치하는 일을 했다. 울산 하나센터 법률자문위원을 역임하던 시기에는 북한이탈주민의 국내 정차 정책을 지원했다.

또 울주군 청년정책 네트워크 위원으로 청년문화, 주거, 복지 등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청년대책을 제안하고, 과제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 및 운영에도 참여했다.

전 변호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영입 행사에서 “울산에 30년 이상 살면서 지역불균형과 이에 대응하는 지역정치의 실패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뼈저리게 느꼈다”며 “이런 상황을 극복하지 않는다면 젊은 세대를 계속 수도권으로 몰리고 지역소멸은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건 낡은 지역정치인과 같이 일그러진 영웅이 아니라 지역을 바꾸기 위한 시민들의 좋은 생각”이라며 “국가균형발전은 선택의 문제가 아닌 시대정신이나 생존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인재 1호인 기후환경 전문가 박지혜 변호사를 시작으로 2호 4차산업 전문 이재성 엔씨소프트 전 전무, 3호 류삼영 전 총경, 4호 외교안보전문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제1차장, 5호 보건의료 전문 강청희 전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6호 황정하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영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